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이코리안티비에서 드라마 다시보기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koreantv는 핫이슈, 인기 영상/유튜브, 핫딜/무료/이벤트, 투자/재테크, 생활 Tip, 힐링/여행, 건강/다이어트, 요리/cook, 뷰티/패션, 영어공부, TV/영상 등 게시판 형식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즐겨 찾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TV 드라마, 영화감상, 예능 쇼 프로를 다시 보고 싶거나 본방사수를 하지 못했을 때 아쉬움을 느꼈던 분들이 많을 텐데 이럴 때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최근에 나온 작품이나 방영했던 드라마, 쇼 프로그램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될 테니 관심을 갖게 되실 거예요.

 

이 사이트는 베이코리언즈의 새주소로 여러 방면에서 최신 소식을 접할 수 있는 곳으로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기 때문에 자주 방문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거두절미하고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이코리안티비 이용하는 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ikoreantv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ikoreantv'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 링크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홈 화면이 열리면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ktownstory의 메인 페이지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름은 약간씩 다르지만 개선되고 변화하는 과정에서 지금의 현 상태가 된 것임을 알 수 있는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특정 공간에 광고가 있긴 하지만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사이트를 생각해 봤을 때 비교적 거슬리거나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이용함에 있어 좀 더 편리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728x90

 

자주 방문해 보면 알겠지만 최근 소식 및 최신 자료가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있는 곳이라서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가끔씩 심심하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재밌는 걸 보고 싶을 때 이곳을 이용하면 시간순삭 하기에 좋고 최신 트렌드도 빠르게 접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할 거예요.

 

 

 

 

이용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은데 보고 싶은 작품이나 TV 프로그램이 있으면 메뉴 중 [TV/영상]을 클릭해서 이동한 다음 게시판을 선택해서 더 많은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TV/드라마를 선택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며 이동한 화면을 보면 각각의 게시판이 보여질 텐데 우측에 작게 표시된 [MORE] 링크를 클릭해 줍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스크롤을 약간만 내리면 목록이 마련되어 있는 걸 보게 될 것이며 글 제목, 작성일에 맞게 TV/드라마 자료가 올라와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보고 싶은 걸 목록에서 선택하면 되고 맨 밑으로 내려서 검색으로 찾아보는 것도 가능하니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필자는 이번에 MBC에서 방영했던 17부작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을 다시 보고 싶어서 검색을 해봤더니 결과로 이렇게 첫 방송부터 마지막 회까지 보기 좋게 나열된 목록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첫 회부터 보고 싶은 마음에 선택했고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안내 내용을 볼 수 있었는데 모든 동영상은 각가의 사이트에서 제공된 링크 자료이므로 밑에 나열된 링크를 클릭하면 새창이 열릴 것이며 열린 창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면 영상을 볼 수 있게 되는 간단한 방식인데요.

 

 

이처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좋지만 간혹 비디오가 재생되지 않거나 재생 버튼이 떠서 눌렀을 때 상관없는 페이지가 열리고 팝업된 광고가 영상 플레이어에 뜨기도 해서 거슬릴 때도 있는데 이런 불편한 부분은 어느 정도 감안을 하셔야 될 겁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불필요한 창이나 팝업이 떴을 때 X를 누르면서 몇 번 정도만 닫다 보면 더는 나오지 않을 것이며 이후 재생 버튼을 다시 누르면 안정적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될 거예요.(인터넷 연결 상태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가끔씩 끊김을 느낄 수도 있음)

 

이용해 보고 마음에 들었을 때 앞으로 자주 방문하고 싶을 수 있는데 매번 들어갈 때마다 아이코리안티비를 검색해서 들어가는 게 번거롭게 느껴진 분들은 좀 더 쉽게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땐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메인 페이지를 열고 나서 주소창 우측을 보면 별모양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클릭한 다음 북마크 수정이 뜨면 이름을 원하는 대로 입력하고 폴더 목록을 눌러 원하는 곳에 지정 후 [완료]하면 즐겨찾기 형식으로 저장되어 좀 더 쉽게 이동할 수 있을 거예요.

 

 

 

 

모바일에선 크롬 웹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사이트에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에 점 3개를 눌러주시고 메뉴가 나왔을 때 [홈 화면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알기 쉽게 이름을 설정한 다음 [추가]를 누르고 팝업이 떴을 때 [추가]를 또 누르면 홈 화면에 바로가기 형식으로 앱이 생성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앞으로는 일일이 검색하지 않고 쉽게 이동할 수 있을 거예요.

 

ikoreantv를 직접 이용해 보면 알겠지만 볼만한 영상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니 보고 싶은 장르가 올라왔을 때 선택하여 즐감할 수 있게 될 것임을 알려드렸으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고 앞으로도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