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핸드폰 충전이 느려요,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폰을 사서 오랫동안 사용을 하다 보면 점점 배터리의 성능이 안 좋아지고 수명도 예전과 달리 저하되는 현상을 느낄 수 있으며 충전을 해도 빨리 진행되고 있지 않아 답답한 적이 있을 겁니다.

 

 

 

 

요즘에는 웬만한 작업을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고 심심할 때마다 시간을 보내기 위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핸드폰이라서 이것저것 만지다 보면 필요에 따라 앱을 설치하거나 하루도 못 가서 배터리가 부족한 일이 대부분일 거라 생각하는데요.

 

물론 불필요하게 습관적으로 핸드폰을 만지는 걸 줄일 필요도 있겠지만 배터리가 예전보다 훨씬 더 빨리 닳는 것 같아서 이상하고 고장난 건 아닌지 걱정이 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폰 배터리를 처음에 샀을 때처럼 빨리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핸드폰 충전이 느려요, 개선하는 방법

 

상황에 따라 급한 일이 있어 빠르게 휴대전화를 충전해야 되거나 여분으로 사용할 배터리가 없을 때 조치를 취하면 될 텐데 특별히 사용할 일이 없거나 중요한 작업 중일 땐 폰을 비행기모드로 전환시키거나 전원을 아예 끄는 게 좋을 겁니다.

 

이렇게 설정하거나 끄면 충전 시 자동으로 진행되는 업데이트 및 메시지 알림으로 인해 화면이 켜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잔량을 절약할 수 있고 평소보다 훨씬 더 빨리 충전될 거예요.

 

 

 

 

또 다른 조치 방법은 불필요하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앱을 완전히 종료시키는 것으로 휴대폰을 사용하다가 앱을 정상적으로 닫았는줄 알았겠지만 알고 보면 화면만 꺼진 것일 뿐이고 완전히 종료되지 않은 어플들이 꽤 많을 거예요.

 

이런 앱이 계속 누적되고 쌓이면서 실행이 되고 있을 경우 아무래도 평소와 달리 배터리 소모도 훨씬 빠를 수밖에 없으므로 구형폰은 [홈]키를 눌러 최근에 사용했던 애플리케이션 목록 중에서 불필요하게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하여 정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로 최근에 사용한 앱(화면 하단 작대기 3개 표시)을 눌러 [모두 닫기]를 선택하여 끄는 게 좋습니다.

 

728x90

 

또한 화면 밝기를 최대한 낮추는 것만으로 훨씬 충전 속도에 효과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핸드폰 충전이 느려요, 또 다른 대처 방법으로 일체형은 해당되지 않겠지만 분리형의 구형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배터리를 아예 폰과 분리시켜서 충전거치대에 따로 넣고 충전을 하면 휴대폰 안에 결합되어 있을 때와 비교해서 좀 더 빠르게 충전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밖에도 온도와 연관성이 있는데 주변 온도가 낮으면 충전되는 속도가 평소보다 느리고 반대로 온도가 높아지면 충전 속도가 빨라질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전기장판 위에 핸드폰을 놓고 충전을 하면 확실히 평소보다 빠른 속도로 충전되는 걸 느낄 수 있으니 테스트해 보면 되겠고 과열되면 위험한 상황이 발생될 수가 있으므로 어느 정도 적정선을 유지하여 확인해 보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것처럼 몇 가지 테스트를 해봐도 별로 개선되지 않고 충전되는 속도가 달라진 것 같지 않다면 충전기 또는 케이블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고 배터리 자체에 이상이 있는 것일 수 있으니 시간적인 여유가 될 때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문의를 해보는 게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핸드폰 충전이 느려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고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