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는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요.

 

 

 

 

요즘에는 온라인 PC 게임도 재밌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앱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늘고 있으며,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접속이 가능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가끔씩 심심하고 지루한 시간에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핸드폰 성능이 별로 좋지 않거나 작은 화면이라 별로 실감나게 즐기지 못해서 약간 아쉬운 마음이 든 적도 있을 텐데 요즘엔 폰으로 했던 게임을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많아졌고 이미 많은 분들이 이런 사실을 알게 되어 넓은 모니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기며 만족감을 느끼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직접 이용을 해보니까 좀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어 마음에 들었고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에뮬레이터라고 하는데 호환성이 좋고 다른 장치의 유사한 기능적인 특성을 복사하거나 똑같이 실행할 수 있게 설계된 장치로 게임뿐만 아니라 어플을 PC에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하기도 하면서 금방 적응할 수 있게 됐는데요.

 

또한 여러 가지 제약을 극복하고 다른 기종에도 실행할 수 있게끔 시스템이 구성되어 다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서 실현할 수 있다는 걸 생각했을 때 기술적 측면에서 상당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데스크탑 버전인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는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앞으로 유용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앱 플레이어의 종류는 예전보다 훨씬 많아졌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번 내용에선 블루스택을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열고 블루스택을 입력 후 찾으면 바로 공식 사이트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첫 화면이 열리면 다양한 게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표시가 있으니 클릭해서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으면 될 것이며 지정된 경로로 이동하여 Install 파일을 더블클릭 후 실행하면 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고 사용하는 PC의 성능에 따라 엔진 부팅 시간이 약간 걸릴 수 있으니 여유롭게 진행할 필요가 있을 것이며 잠시 후 창이 하나 열릴 텐데 [지금 설치]를 눌러서 시작하세요.

 

 

 

 

진행하는 과정에서 만약 중간에 문제가 발생됐다면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기 때문일 수 있으니 설치 작업을 마무리할 때까지 잠시만 비활성화하면 될 것이며, 시스템 확인 및 레지스트리를 만든 다음 파일 압축 풀기의 과정이 이루어진 후 완료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단계로 BlueStacks을 설치 후 부팅함에 있어 약 2~3분 정도가 소요될 수 있으니 추가적으로 조금만 더 기다리면 되겠고요.

 

 

 

 

마침내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가 실행된 화면 구성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신규 및 인기 게임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좋을 텐데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는법은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을 등록해야 로그인할 수 있고 정상적으로 로그인된 상태에서 앱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될 테니 접속부터 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후 핸드폰에서 했듯이 동일하게 Google Play 스토어로 들어가서 원하는 게임을 검색 후 설치하면 되는데 이 과정에서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며, 터치로만 조작했던 걸 이제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서 컨트롤하고 좀 더 현란한 게임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어 여러모로 편리할 거예요.

 

 

 

 

또한 우측 상단을 보면 여러 가지의 메뉴가 있는데 설정을 눌러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화된 상태로 몇 가지 옵션(게임 해상도, 프레임 속도 등)을 세팅할 수도 있으니 전체적으로 확인해 보시고 사용하기 편한 상태로 변경하면 될 것입니다.

 

이제부턴 입력장치를 이용해서 좀 더 세밀하고 빠른 조작 및 플레이가 가능해질 테니 금방 적응하게 될 것이며 좀 더 큰 PC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실감나고 만족스러움을 느끼게 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