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가워요. 다양한 지식을 나누는 로즈마리입니다. 이번 시간은 갤럭시 안전모드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시스템 문제가 발생했거나 큰 충격으로 일시적인 오류가 생겨서 강제종료가 됐을 때 또는 전원을 켜는 과정에서 실수로 주변 다른 버튼도 같이 눌러버렸을 경우 등 여러 가지 상황에서 스마트폰 자체에서 지원이 되고 있는 옵션으로 안전모드에 진입하게 될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원인을 찾지 못하면 핸드폰의 전원을 끈 다음 다시 켜보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있을 것이며, 이런 몇 가지의 방법을 테스트하다 보면 어쩌다가 해결되기도 하여 다행일 수 있으나 여전히 반응이 없고 고장난 것 같아 당황스러울 수 있을 겁니다.

 

 

 

 

컴퓨터 같은 경우엔 안전모드에 걸려도 재부팅을 해서 쉽게 되돌려 주는 게 가능하지만 핸드폰은 안전모드로 전환이 됐을 때 기본 어플은 사용할 수 있으나 나머지 직접 설치한 앱은 사용할 수 없으니 난감하면서 막막할 수 밖에 없을 텐데요.

 

728x90

 

그래서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궁금했던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갤럭시 안전모드 해제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빠져나오는 법을 알고 싶을 때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재부팅을 시도하는 것으로 실제 테스트를 해봤겠지만 중간 과정을 지나쳐버렸을 수도 있는데 휴대폰의 전원을 끈 다음 폰 케이스와 핸드폰 배터리, 유심/SD카드 등을 전부 뺐다가 다시 원래대로 장착해서 전원을 켜보면 정상모드로 돌아온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반응이 없고 여전히 해결이 안될 경우엔 갤럭시 안전모드 해제의 또 다른 방법으로 폰의 전원을 끈 다음 다시 켜는 과정 중 전원 버튼에서 바로 손을 떼지 말고 화면에서 제조사 제품 로고 표시가 나올 때까지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또한 보통 안전모드에 돌입하게 되었을 땐 대부분 전원 버튼에 이상이 있어 발생되므로 혹시 먼지나 이물질 같은 게 끼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고 청소해서 제거하는 시도를 해보세요.

 

 

 

 

그렇지만 만약 이런 현상이 계속 발생되고 있다면 핸드폰 자체의 점검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전문가인 엔지니어로부터 휴대폰 상태를 전체적으로 점검해 주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으니 번거롭더라도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안전모드 해제와 관련된 대처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사용 시 불편했던 부분이 잘 해결됐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나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를 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