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푸른등대 한국장학재단은 국가장학금 운영과 학자금대출, 우수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학생의 주거시설 지원, 기부사업 등 종합적인 장학지원을 해주는 교육부 산하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을 겁니다.

 

 

 

 

대학생에 대한 학자금 지원 제도를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학생의 경제적인 여건과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고등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함을 목적으로 하여 운영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저 또한 대학교를 재학 중인 학생 시절에 학자금대출이 필요해서 이 재단을 통해 신청 후 이용했던 적이 있고 졸업 후 사회로 진출하여 직장에 취업 후 조금씩 상환을 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 신입생이거나 재학 또는 복학할 예정인 학생들은 국가장학금 또는 학자금대출과 관련해서 지원자격이 되는지 궁금하고 지원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있는 중일 수 있는데 자세한 상담을 받고 싶을 땐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서 문의해 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관련 정보를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KOSAF

 

 

한국장학재단 대표 콜센터는 1599-2000 또는 02-6250-9500번으로 전화를 하면 고객상담센터의 상담원과 통화 연결이 되어 문의해 볼 수 있는데 상담원 연결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라고 하니 가능한 시간에 연락을 해보시면 되겠고요.

 

728x90

 

상담원 연결이 집중되는 시간은 오전 11시~오후 2시가 전화량이 많은 편이므로 그 외 시간을 이용하면 보다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담분야별 전화번호


연체 관련(6개월 이내) 대표 전화: 1599-2230
기한이익 상실(6개월 이상 연체) 이후 연체 관련 대표 전화: 1599-2250
농어촌 융자[무이자 대여] 연체/신용회복지원 전화: 1599-2270
우수, 근로장학 및 인재육성사업 상담전화: 1599-2290
취업연계 지원사업 상담전화 : 1800-0499

 

 

서류제출 관련 FAX 번호

 

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 1800-3901
해외이주 및 유학신고 관련: 1800-3903
개인정보 변경(개명) 및 기타: 1800-3904
가상계좌제공요청, 자동이체계좌 등록: 1800-3905
소득심사: 1800-3906
농어촌 전용: 1800-3907

 

 



만약 전화량이 많은 관계로 대기 시간이 길어지고 있거나 통화를 할 수 없는 상태에서 온라인상으로 문의하고 싶을 땐 한국장학재단 사이트(https://www.kosaf.go.kr)에 들어가서 [고객센터] 메뉴를 이용해 보면 원하는 답변을 쉽게 찾을 수 있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대부분 문의할 내용이 있거나 상담을 받고 싶은 분들이 많을 텐데 먼저 확인해요 항목을 보면 자주 묻는질문(FAQ)과 자료실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고 질문있어요 항목을 보면 온라인상담, 화면공유상담, 전화상담, 방문상담 등의 방법으로 질문을 할 수가 있으니 이용해 보면 될 것입니다.(전화상담서비스의 경우 ARS 운영은 365일 24시간 가능)

 

또한 사이트에서 우측을 보면 이런 희망봇 캐릭터가 보일 텐데 클릭하면 새 창이 열리면서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는 메신저 형식의 구성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주요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 한국장학재단 이용 시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되는데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깔끔하게 정리된 내용을 알려줄 것이므로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원활한 상담을 위해 3분 동안 선택 및 입력이 없을 경우 상담이 자동 종료됨)

 

이상으로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으니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물어보면 될 것이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해서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