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오류 해결법을 알려드릴게요. Play 스토어에서 유료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려고 할 때 결제거부, 에러 등의 문제 발생으로 실패하고 있어 당황스럽고 진행을 못해 난감한 분들이 있을 텐데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갑자기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거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가 표시되어 있지만 어떤 조치를 취해야 될지 몰라서 방치하고 있는 상황일 수 있는데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결제를 할 때 여러 상황에서 이러한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는데 직접 알아본 확실한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릴 테니 조치를 취하여 해결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결제오류가 발생하여 거래를 완료하지 못하고 있는 막막한 상황이라면 일단은 결제 수단에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는데요.

 

728x90

 

현재 사용 중인 계정의 결제 프로필이 비활성화된 상태일 수 있으니 다시 활성화하기 위해선 결제 정보를 제출하셔야 됩니다.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 일단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하여 구글의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된 상태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종 모양이 작게 표시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눌러보면 Play 스토어 계정에 관한 알림으로 추가 정보를 제출하라는 알림이 표시되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안내에 따라 결제 정보를 다시 입력해서 제출하면 구글플레이 측에서 검토하게 될 것이며 답변을 줄 때까지 잠시 대기하셔야 되고 이후 이메일을 통해 검토 결과를 알려주면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부분에서의 문제를 찾지 못했고 결제 정보도 이미 기존에 입력해놓은 상태인데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오류가 발생하여 불편을 겪게 된 분들이 있을 거예요.

 

발생된 원인은 일시적인 오류, 카드 잔액 부족, 카드가 만료됨, 집 주소 또는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이전 주소인 경우 등의 문제일 수 있으니 카드와 관련된 무엇이 달라졌거나 추가한 카드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됩니다.

 

 

또는 결제 수단으로 등록되어 있는 카드 정보를 수정하거나 다른 결제 수단(신용/직불카드, 또는 그 외)으로 변경하는 설정을 해보실 필요가 있는데 일단은 Play 스토어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메뉴가 나타나면 [결제 및 정기 결제]를 선택해 주시고 다음 화면에서 [결제 수단]을 누릅니다.

 

 

 

 

이어진 다음 화면에서 맨 밑으로 내려보시면 추가 옵션으로 [결제 설정 더보기]가 있으니 눌러주시고 등록되어 있는 결제 수단을 확인해서 수정 및 업데이트하거나 기존 카드를 변경하고 싶다면 [삭제]를 눌러 지워주세요.

 

결제 수단을 추가하려면 [+결제 수단 추가] 표시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Google 결제 센터 화면이 나오는데 카드 세부정보를 입력하고 [저장]을 해주시면 될 거예요.

 

 

 

 

결제 문제 해결

 

 

또 다른 조치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남겨드린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면 계정의 결제 문제 해결하기 화면이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 [결제 및 주문 문제 해결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결제 및 주문 문제 해결 도구로 이전 주문의 상태를 확인하고 결제 실패, 대기중, 청구됨, 취소중 등과 같은 결제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란 걸 알리는데요.

 

 

이미지 출처: Google Play 고객센터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면 [로그인]을 눌러주시고 구글 계정 정보를 입력해서 로그인한 다음 구매 시 사용한 계정이 맞다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어서 구매 내역 선택하기로 지난 6개월 동안의 구매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해당 내역을 선택한 상태에서 [계속]을 눌러주시면 되고 해당되는 게 없다면 '거래를 찾을 수 없음'을 터치하세요.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정상으로 주문이 처리된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예' 해결되지 않았다면 '아니요'를 선택하시고 [계속]을 눌러 단계적인 과정을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결제는 어쩌다 보니 처리됐는데 이후 구매한 항목에 문제가 생겼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실 경우에는 인앱 구매 관련 문제 또는 구글 플레이 구매 상품 반품 및 환불을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여전히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오류를 해결하지 못해 막막하거나 최후의 방법으로 상담원 연결을 원하고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럴 땐 Google 스토어 지원팀으로 구글플레이 고객센터(080-085-1500)로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구글 고객지원팀 운영시간은 평일(월~금) 09시~18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주말, 공휴일은 휴무로 운영되지 않으니 가능한 시간에 전화를 해보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읽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로즈마리 티스토리 블로그는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