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에어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여름에 날씨가 너무 더워서 에어컨을 틀어보려고 했지만 작동되지 않거나 사용 시 문제가 생겨서 문의를 해보려는 상황일 수 있는데 삼성에어컨 고객센터의 정확한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직접 자가진단 및 점검을 해보는 것도 좋지만 괜히 잘못 만졌다가 다른 곳도 고장 나게 될까 봐 걱정돼서 엔지니어 기사님을 부르고 싶으실 수 있는데요.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은 출장서비스로 기사님을 부르는 게 아무래도 고생하지 않고 현명한 선택이라 생각되실 수 있는데 그렇다면 어디로 전화를 하면 되는지 궁금하고 어떤 조치가 필요한지 자세한 방법도 알아보고 싶으실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삼성에어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삼성은 에어컨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를 만들고 수리까지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담당 부서가 많아 헷갈릴 수 있는데 A/S 관련 문의로 일반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1588-3366번으로 전화를 해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영업시간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오후 6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1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니 가능한 시간에 전화연결을 해보시면 될 거예요.

 

 

출장서비스 예약 방법


전화연결이 되었다면 쉽게 출장서비스 예약을 할 수 있지만 전화량이 많아서 연결되지 않고 있을 때 답답하실 수 있는데요.

 

이럴 땐 삼성전자서비스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서 온라인으로 출장서비스 예약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삼성전자서비스

 

 

빠른 진행 및 예약 접수를 위해 출장서비스 예약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넘어가는 버튼을 만들어놓을 테니 클릭해서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기본적으로 삼성 계정을 이용한 로그인부터 해주셔야 되는데 참고로 카카오/네이버 계정을 이용한 로그인 방식은 2024년 1월부터 지원되지 않게 됐으니 계정이 없는 분들은 삼성계정 가입 후 이용하시야 됨을 알려드립니다.

 

 

 

 

로그인되었다면 제품/증상 선택 화면이 나올 것이며 아래에 아이콘으로 나열된 대분류 제품 중에 '에어컨'을 선택하면 세부 제품 정보가 나열될 테니 해당되는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신속하고 정학한 수리를 위해 다음 화면에서 모델명(코드)를 입력한 후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모델명 검색 창이 뜰 테니 제품과 모델명(코드)가 맞는지 확인 후 모델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고장 증상으로 나열된 것 중에 해당되는 걸 클릭하시고 상세 증상으로 고장증상 상세내용을 입력합니다.

 

첨부파일이 준비되어 있다면 [추가]를 눌러 첨부하시고 건물유형을 목록에서 선택하고 실외기 위치를 선택해야 되는데요.

 

실외기 위치에 따라 전담 엔지니어가 결정되므로 잘못 선택할 경우 서비스가 취소 또는 지연될 수 있으니 정확히 확인해서 선택하시고 구입시기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고객 정보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에 동의함을 클릭한 후 맨 밑에 [예약 가능일 조회하기]를 눌러 안내에 따라 예약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2대 이상의 제품을 예약할 경우 전화예약을 하셔야지 동일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을 수 있고 도서산간지역 예약의 경우 지역 간 이동거리로 인해 방문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으며, 일부 도서(섬)지역은 관련 법령에 따라 용접수리 및 냉매충진이 제한될 수 있어요.

 

고장이 아니거나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고장은 서비스요금이 부과될 수 있고 출장 서비스 업무시간은 평일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4시까지이며 평일 업무시간 이내 2만원, 그 외 시간은 2만 6천원이고 점검 내용에 따라 수리비와 부품비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문의 및 해결 방법


삼성전자서비스 메뉴 중 [스스로해결]-[에어컨]을 클릭한 다음 제품을 선택하면 아래에서 자주 찾는 해결 방법으로 증상별 가이드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벽걸이(창문)에어컨을 선택해 봤더니 아래에서 해결 방법으로 동영상을 볼 수 있었고 많이 물어보는 질문에 답변되어 있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도움이 되었어요.

 

또한 선택한 제품에 대한 자료의 내용을 통해서도 조치 및 해결, 예방법을 알아볼 수 있어 굳이 삼성에어컨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볼 필요없이 직접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에어컨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면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렸을 때 전문상담 서비스로 챗봇 상담, 이메일 상담, 전화상담 예약이 마련되어 있으니 편한 문의 방법을 선택해서 물어보시면 되는데요.

 

 

 

 

챗봇 상담은 삼성전자서비스 챗봇인 써비에게 물어보고 답변을 받는 형식인데 문의할 제품 중 [에어컨]을 선택해서 발생한 문제, 궁금한 점을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해서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상담은 제품에 대한 문의 및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방식인데 문의량이 많거나 상황에 따라 이메일 답변이 늦어질 수 있지만 급한 건이 아니라면 이용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글쓰기]를 눌러 모델명(코드)를 입력해서 제품을 선택하시고 제품 유형을 선택하면 문의 입력을 할 수 있는 양식이 나오게 될 겁니다.

 

진행사항 안내로 알림톡/SMS 수신 또는 이메일 수신 중에 결정하시면 되고 제목, 내용을 작성한 다음 첨부파일이 있다면 [추가]를 눌러 올린 후 [등록]을 해주시면 확인 후 상담사가 답변을 해줄 테니 안내에 따라 조치를 취해보시면 될 거예요.

 

 

 

 

전화상담 예약은 내가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는 것이 아닌 예약을 통해 상담사가 직접 고객에거 전화를 주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마찬가지로 제품/증상 선택으로 모델명(코드)를 입력해서 선택하고 사용 중인 에어컨 유형을 선택한 다음 상세증상을 작성하시면 되고 고객 정보로 성명,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예약하면 선택한 시간에 상담사와 통화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삼성에어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방법 중에 편한 방식을 선택하여 에어컨 고장, 겪게 된 증상이 깔끔하게 해결되셨으면 좋겠고요.

 

이 포스팅을 읽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로즈마리 티스토리 블로그는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