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or-fgemf-20 거래 거부, 결제오류 원인 및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필요에 따라 Play 스토어를 이용해서 콘텐츠 구매를 하려고 하는데 무슨 이유 때문인지 오류가 뜨면서 거래가 거부되었다고 나와서 당황스러운 분들이 있을 겁니다.
플레이스토어 앱에서 구매 시 오류 코드 메시지가 뜨게 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일시적이거나 단순한 문제라면 나중에 재시도하거나 핸드폰 또는 태블릿을 껐다가 다시 시작해 보세요.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땐 Play 스토어 앱을 길게 터치 후 [앱 정보]로 들어가서 [저장공간]을 선택하고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를 해주시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오류가 발생한다면 거래 거부 원인은 결제 방법(카드정보 불일치, 잔액 부족 등), 네트워크 연결성, Google 계정에서의 문제일 수 있으니 조치를 취하기 위해 하나씩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이용할 수 없어 답답하고 막막한 상황이실 거라 생각되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or-fgemf-20 결제오류 해결 및 대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플레이스토어 결제 오류 해결법
가장 단순한 방법부터 알려드리면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못해서 그런 것일 수 있으니 밖에서 시도했다면 모바일 데이터를 켠 상태에서 진행해 보거나 실내의 경우 Wi-Fi 연결이 원활한 상태인지 확인을 해보세요.
와이파이 연결에 문제가 있진 않은 것 같다면 결제 방법에서의 문제일 수 있는데 신용카드, 직불카드의 잘못된 정보를 입력했거나 카드가 만료된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이전 주소여서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 것일 수 있으니 카드 및 주소 정보(우편번호 포함)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해 보셔야 될 거예요.
결제 수단을 바꿔보고 싶을 땐 Play 스토어 앱 우측 상단에 보이는 본인 프로필을 터치한 다음 메뉴 중 [결제 및 정기 결제]를 누르고 이어서 [결제 수단]을 선택해 주세요.
바뀐 화면에서 맨 밑으로 내리면 추가 옵션 밑에 [결제 설정 더보기]가 있으니 누른 다음 등록되어 있는 결제 수단을 [삭제] 후 다시 추가해 보시거나 아예 다른 카드를 추가한 상태에서 다시 결제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거래 거부 or-fgemf-20 오류 문제가 또 다시 발생했다면 은행이나 카드 발급기관에 문의전화를 해서 사용 중인 계좌에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알아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또는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사용해서 거래를 해보는 방법도 있으니 결제오류가 자꾸 발생하고 있다면 번거롭더라도 결제 수단을 다른 걸로 바꿔보는 게 좋을 것입니다.
그래도 안될 땐 혹시 듀얼 유심카드를 기기에 사용 중이라서 그런 것일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슬롯 2에 유심카드가 있다면 제거한 상태에서 진행하셔야 됩니다.
대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원스토어 앱을 이용해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이러한 조치를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or-fgemf-20 결제오류, 거래 거부가 뜰 땐 Google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보시는 게 좋은데요.
플레이 스토어 앱을 열고 프로필 터치 후 메뉴 중 맨 밑에 [고객센터]를 선택한 다음 많이 본 도움말 리소스 중 [계정의 결제 문제 해결하기]를 선택합니다.
콘텐츠 구매 시 결제가 거부되거나 처리되지 않을 때 취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조치 방법들을 알려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되고 해결하고 싶다면 [결제 및 주문 문제 해결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주문 상태를 확인하고 결제 실패, 대기 중, 청구됨, 취소 중, 환불됨 등과 같은 결제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걸 알려주는데요.
구매 시 사용한 계정이 맞다면 [확인]을 눌러주시고 다음의 절차를 진행하다 보면 겪게 된 문제,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줄 테니 안내에 따라 확인 후 조치를 취해보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도움 되는 내용이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by 로즈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