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올리브영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판매 중인 제품과 관련해서 물어볼 게 있거나 매장 내 재고 확인 또는 올영세일, 올영데이 등 이벤트 행사 때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텐데 필요에 따라 고객센터에 문의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할 수 있을 겁니다.
올리브영은 헬스(건강) & 뷰티 스토어로 많은 사람들이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구매하고 계신데 오랜만이거나 매장 내 제품 구입이 처음인 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요.
물론 밖에 나가면 가까운 곳에 올리브영 매장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직접 방문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싶은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상품, 브랜드, 성분 등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을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올리브영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OLIVE YOUNG 전화번호
올리브영 고객센터로 매장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4887, 온라인몰 고객센터는 1522-0882번입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로 동일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라서 이용할 수 없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매장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되었을 때 자동으로 음성 안내 멘트가 나오게 되는데요.
매장 이용/구매/상품/이벤트 1번, 온라인몰/오늘드림 2번, 입주점포 개발 3번, 상품 입점 및 제휴 4번, 다시 듣기는 0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온라인몰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되었을 때 자동으로 음성 안내 멘트가 나오게 되는데 취소/교환/반품 신청은 인터넷에서도 가능합니다.
오늘드림 서비스 상담 1번, 주문/결제/이벤트 상담 2번, 교환/반품 상담 3번, 배송 및 기타 상담 4번, 트러블 및 상품 불량 상담 5번, 매장 관련 상담 6번, 다시 듣기는 별표(*) 버튼을 눌러주세요.
OLIVE YOUNG 문의 방법
전화 연결이 안 돼서 답답하고 주말 및 공휴일로 콜센터 운영시간이 아니라서 문의할 수 없음에 난감한 분들도 계실 수 있을 거예요.
이럴 땐 올리브영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FAQ, 1:1문의, 공지사항 등을 통해 쉽게 궁금증을 해소하고 겪게 된 문제 해결에 도움 될 수 있을 겁니다.
포털 사이트 검색으로 쉽게 찾아 들어갈 수 있지만 빠른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버튼을 만들어드릴게요.
열린 화면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고객센터]가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하시고 FAQ 탭이 선택된 페이지를 볼 수 있을 겁니다.
FAQ는 자주하는 질문으로 올리브영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10개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만약 해당되는 게 없다면 질문 키워드 입력으로 검색을 해보거나 인기키워드 클릭 또는 온라인몰, 오늘드림, 매장, 신고/제보 탭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확인하면 굳이 올리브영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락하지 않고 본인이 직접 궁금한 점을 알아봐서 쉽게 해소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도움 될 거예요.
간단한 질문 같은 경우에는 우측에 보이는 말풍선 모양을 클릭하면 올리브영 챗봇에게 문의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챗봇 상담 창이 열릴 테니 신속 정확한 답변을 위해 문의 유형을 선택하면 되는데 주문 관련 문의, 쿠폰/포인트 문의, 기타 문의 중에 해당되는 걸 클릭합니다.
필자는 기타 문의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가 궁금해서 선택했더니 추가로 열린 화면에서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었는데 필요에 따라 상담원과 대화하고 싶은 분들도 있으실 거예요.
그럴 경우에는 아래에서 [상담사 연결]을 클릭하면 채팅상담 운영시간이 맞다면 상담원과 대화할 수 있게 되어 빠른 답변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궁금한 점이 아직 남아있거나 좀 더 자세한 답변을 듣고 싶은 분들도 있으실 텐데 이럴 땐 [1:1문의]를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1:1문의는 로그인을 해야 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CJ ONE 통합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해주셔야 돼요.(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
접속되었다면 다음 화면에서 [1:1문의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고 바뀐 화면에서 작성 양식이 나온 걸 볼 수 있는데요.
문의유형으로 카테고리와 문의유형을 선택하고 아래 내용 입력에서 200자 이내로 문의할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첨부할 파일이 있으면 + 표시를 눌러 추가하면 되는데 10MB 이하 이미지 파일로 JPG, PNG, GIF 3개를 첨부할 수 있으니 준비해서 올려주시면 되고요.
알림방법을 선택하지 않아도 1:1문의는 가능하고 답변은 선택사항이지만 SMS, E-mail 중에 선택하거나 둘 다 선택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모두 작성했다면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고객센터에서 업무가 시작되었을 때 등록된 1:1문의를 확인할 텐데 순차적으로 처리될 것이며 기다리고 있으면 나중에 답변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올리브영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문의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상황에 따라 가능한 방법을 선택해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시면 되겠고요.
아무쪼록 도움 되는 내용이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by 로즈마리
URL 주소 공유는 OK, 내용 및 사진 무단 전재-재배포 또는 AI 학습 포함은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