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필자의 경우 이사 갈 예정이라 전기요금 자동이체 해지를 하려고 하는데 번호가 정확히 기억나지 않아 다시 확인하게 되었고 아예 몰라서 알고 싶어진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23번(유료)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이니 참고하시고요.
원활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 전화량이 많지 않은 낮 시간을 이용하는 게 좋을 것이며 전기상담/고장신고의 경우 연중무휴로 365일 24시간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운영시간이 지났을 땐 필수 상담 인원만 근무 중이므로 고장신고 이외 일반 문의에 대한 상담원 연결은 평일 낮 시간을 이용하면 더욱 신속한 상담이 가능한 것을 알려줄 거예요.
한전 상담원 연결 방법
전화를 해보면 빠르고 ARS 안내 음성으로 멘트가 나오는데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 ARS는 1번, 누르는 ARS는 2번, 말로하는 ARS는 3번을 누르라고 할 테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세요.
전기요금 조회 및 납부 1번, 전기 고장 신고 2번, 세금계산서/각종 내역서 발송 3번, 이사 정산 4번, 명의 변경 5번, 상담원 연결은 0번이니 해당되는 번호를 누릅니다.
번호를 선택하면 전기요금 청구서에 있는 고객번호 10자리를 입력 후 우물 정(井) 자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고객번호를 모르시는 분들은 청구서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청구서가 준비되어 있지 않거나 없으신 분들은 한전ON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 후 우측 상단 [개인] 아이콘을 클릭하면 계약번호로 한국전력 고객번호 조회를 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전기 사용자(예금주 본인)가 아닌 경우 상담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안내할 것이므로 협조하시면 되고 상담원을 연결해 드리겠다고 할 테니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대기하고 있다가 연결되었을 때 문의 또는 민원 요청을 해보시면 되며, 상담원의 상세한 답변을 통해 궁금한 점이 해결되고 각종 민원 요청에 따라 조회 후 접수하는 방식으로 빠르게 업무 처리를 해줄 거예요.
한전ON 고객센터 문의 방법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했고 연락을 해봤지만 간혹 전화량이 많을 땐 상담원 연결이 지연되고 있어 답답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땐 전기사용 업무신청이 가능한 '한전ON'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궁금한 점을 스스로 찾아서 알아보고 온라인 고객센터 이용으로 문의할 수 있게 되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포털 사이트 검색을 통해 쉽게 사이트를 찾을 수 있지만 빠른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버튼을 만들어드릴게요.
이동하면 한전ON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데 상단 우측에 있는 [고객지원]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고객안내, 1:1 상담, 챗봇상담 등이 마련된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고객안내]를 클릭하면 자주 묻는 질문으로 검색란이 마련되어 있는데 제목 및 내용 검색이 가능하고 아래 카테고리 중에 선택하거나 조회결과로 여러 가지 질문에 답변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도움이 되실 거예요.
[1:1 상담]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로 ID가 있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접속하시면 되고 없으신 분들은 간편인증(민간인증서), QR코드 중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돼요.
접속되면 1:1 상담유형 선택 목록을 눌러서 해당되는 걸 클릭하고 상담/신고장소를 알려달라고 나오는데 선택한 상담유형에 따라 고객번호, 지도, 주소 중에 선택을 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필자는 이전에 한전온에 들어간 적이 있고 고객번호 조회 후 등록을 마친 상태라서 항목으로 표시되어 있었는데 클릭했더니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고요.
상담 내용에서 상담유형 선택을 하고 상담 내용을 작성할 수 있어 궁금한 점을 문의하기 위해 입력했고 우측에는 상담자정보가 표시되어 있는데 맞는지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파일첨부를 할 수 있게 마련되어 있으니 준비된 자료가 있다면 첨부하시고 약관동의 항목에 체크 후 [작성완료] 버튼을 누르면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답변을 주게 될 거예요.
또 다른 문의 방법은 [챗봇상담]을 이용해 보는 것인데 클릭하면 한국전력공사 챗봇의 작은 창이 뜨게 될 겁니다.(글씨가 작아서 잘 보이지 않을 땐 우측 상단 '가가'를 클릭 후 글자 크기를 조절하면 됨)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는데 명의변경, 자동이체, 요금납부, 이사정산, 복지할인/감면, 요금조회, 청구서, TV수신료 중 해당되는 걸 클릭해 보세요.
필자는 자동이체를 클릭했더니 해당되는 여러 가지 카테고리를 볼 수 있었고 안내에 따라 진입하다 보니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었으며 쉽게 자동이체 중지신청을 마칠 수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한전ON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을 이용하면 굳이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내서 상담원과 통화할 필요 없이 직접 궁금증을 해결하고 좀 더 편리한 방법으로 문의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https://flowerdeer23.tistory.com/981
한전 명의변경, 전기요금 본인 명의로 바꾸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번 시간은 한전 명의변경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사를 했을 때 명의변경을 해줘야지 전기요금 고지서가 내 고객명으로 뜨게 되는데 홀로서기로 처음 이사를 하게 된 분들은 전기요금 명의변
flowerdeer23.tistory.com
아무쪼록 도움 되는 내용이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by 로즈마리
URL 주소 공유는 OK, 내용 및 사진 무단 전재-재배포 또는 AI 학습 포함은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