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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에어비앤비 결제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Airbnb는 숙박 공유 서비스로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계신데 숙소 & 숙박시설을 알아보고 예약하는 과정에서 결제하려고 했으나 무슨 이유 때문인지 오류가 발생하고 있어 난감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아무래도 결제 시스템이 일반적인 플랫폼과 달라서 결제 시 불편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단순한 일시적인 오류일 경우 데스크톱 컴퓨터를 이용했다면 모바일 브라우저를, 모바일 브라우저를 이용했다면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다시 결제 해보면 정상으로 결제될 수도 있으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Airbnb를 처음 이용하거나 기기 조작이 미숙한 분들은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거예요.
단순한 오류가 아니라면 오류가 발생된 원인은 여러 가지를 추측해 볼 수 있는데 결제 거부, 요청한 내용을 처리할 수 없다고 나와서 지금도 난감한 상황을 겪게 된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에어비앤비 결제오류 발생 시 해결 가능한 방법들을 몇 가지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Airbnb 결제 오류 해결 방법
✅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불안정하고 신호 세기가 너무 약할 경우 이러한 이유 때문에 결제 과정에서 일시적인 오류가 생길 수 있는데요.
연결이 자동으로 중지되었다면 잠시 후 다시 시도하거나 인터넷 연결이 안정적인 Wi-Fi 상태에서 다시 결제를 해보면 아무 이상 없이 정상적으로 처리될 수 있을 것입니다.
✅ 결제정보 잘못 입력
카드정보로 카드번호, 유효기간, CVV 코드 또는 우편번호 및 기타 정보 중 일부가 잘못 입력되진 않았는지 확인해 보세요.(아맥스 카드 CVV 입력은 카드 앞면에 표시되어 있는 4자리 번호를 입력해야 됨)
입력한 청구서 수신 주소 또는 전화번호가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정보와 일치하지 않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입력한 결제정보가 올바른지 다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결제 차단/한도 초과
다시 시도하라는 문구가 나오고 거절됐을 땐 해외결제차단 상태이거나 은행 또는 금융기관에서 설정한 1일 출금 또는 구매 한도가 초과된 상태일 수도 있으니 확인해 보셔야 될 거예요.
또는 해외결제가 안되는 카드일 수 있고 해외원화결제 (DCC) 차단 여부를 확인하거나 결제 통화 단위가 잘못 선택된 상태일 수도 있는데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 해당 은행 또는 금융기관에 전화해서 문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용하려는 카드가 해외결제차단 상태라면 해당 은행이나 금융기관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차단된 걸 해제 요청하거나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해서 해외결제차단을 해제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한도 제한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사용하는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해서 한도 조정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면 에어비앤비 결제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만약 그럴 수 없고 바로 결제해야 되는 급한 상황일 땐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해 보는 게 신속한 해결 방법일 수 있으니 고려해 보시길 바랄게요.
✅ 화폐단위 변경(USD)
결제 시 통화 단위 변경하는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한데 에어비앤비 앱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에어비앤비 앱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한 상태에서 하단 우측에 있는 [프로필]을 탭하세요.
바뀐 설정 화면에서 [결제 및 대금 수령] 항목을 누르고 우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 화폐 단위를 터치합니다.

통화 선택하기 화면에서 미국 달러 - $를 찾아 선택해 주시고 다시 숙소 결제를 해보시면 되는데요.
결제 과정 중 총 합계 옆 통화 단위가 USD로 바뀌었는지 확인하고 계속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요청한 결제가 처리된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신용/체크카드 만료
숙소 예약 시 사용하기 위해 결제 수단으로 인증까지 완료했더라도 신용/체크카드가 유효기간이 만료된 이유로 결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럴 땐 카드를 다시 갱신하거나 다른 카드가 있다면 결제 수단을 변경한 상태에서 다시 시도해 보시면 될 거예요.
✅ Airbnb 시스템 점검
Airbnb 웹 사이트는 정기적으로 시스템 점검을 하고 있는데 점검 중에는 결제를 하려고 해도 요청이 접수되지 않을 수 있으니 공지사항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특수한 상황/기타 등
거주 중인 지역에서 사용할 수 없는 결제 수단, 부정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카드가 일시 정지됨, 단순한 일시적인 오류 등이 발생될 수도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만약 에어비앤비 접속 한도에 도달했거나 이 결제 수단은 추가할 수 없음, 현재로서는 이 신용카드를 추가할 수 없음을 알리는 오류 메시지가 떴다면 최대 24시간이 지났을 때 다시 결제를 시도해 보셔야 될 겁니다.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이런저런 시도를 해봤지만 여전히 에어비앤비 결제오류가 발생하고 있어 답답하고 불편하신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이럴 땐 Airbnb 도움말 센터를 이용해서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거나 메시지 입력으로 고객지원팀에 문의, 에어비앤비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하는 방식 중에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6022-2499이며 해외에서 전화하시는 분들은 +82-2-6022-2499번으로 전화해서 문의하면 신속하게 파악하고 적절한 도움을 드린다고 하니 연락해 보세요.
그렇지만 전화 연결이 되지 않고 있어 답답하신 분들은 에어비앤비 고객지원팀에서 운영되고 있는 전화 말고 문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버튼을 통해 진입하고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리면 [문의하기] 버튼이 마련된 게 보일 테니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로그인해야 되는 화면이 나오거나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일 땐 에어비앤비에 연락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도움을 요청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클릭했을 때 문의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몇 가지 질문을 통해 상담원과 연결해 준다고 하니 안내에 따라 도움 요청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고객지원팀에서 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현재 겪고 있는 문제를 몇 문장으로 간단히 설명하기 위해 입력해 주세요.(메시지 입력 시 신용카드 번호 등 민감한 정보는 포함하지 말 것)
그러면 고객지원팀에서 입력한 내용을 확인 후 그에 따른 적잘한 방법으로 신속하게 도움을 드릴 것이므로 이용해 보시면 분명 도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상담이 진행 중인 사안과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고 문의사항에 세부 정보를 추가하고 싶거나 진전된 사항이 있는지 알고 싶을 때에도 메시지 입력을 통해 물어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아무쪼록 도움 되는 내용이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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