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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pass앱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SK 해킹 사태로 인해 개인정보 유출을 우려하고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용자가 취할 수 있는 보안 조치로 패스 앱의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이용하길 원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는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전기통신사업법 제 32조의6에 의해 진기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대국민 무료 서비스입니다.

 

이동전화(이동통신 및 알뜰폰사업자) 서비스가 대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PASS, 카카오뱅크 또는 이동통신 3사 지점(직영점/플라자)을 내방하여 명의자가 직접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는데요.

 

 

이미지 출처: PASS 앱

 

 

그렇지만 방문하는 것보다는 패스 앱에서 신청하고 싶은 분들이 많은 상황이며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이용량 급증으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단되거나 지연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리는 팝업이 뜨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필자도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 금일 져녁쯤에 패스 앱을 실행해 봤으나 내 앞의 대기자 수가 엄청 많은 걸 보게 되었는데요.

 

대기 시간이 길더라도 본인의 명의가 도용되는 걸 방지하기 위해 감안하고 기다릴 생각이거나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한 분들이 계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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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pass앱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패스 앱 명의도용방지 신청 방법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PASS 앱이 아직 깔려있지 않은 상태라면 Play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PASS'를 검색하여 통신사에 맞는 패스 앱을 설치 또는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실행해 주세요.

 

이동통신사 SK텔레콤을 이용 중이고 빠른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버튼을 만들어드릴 테니 스마트폰 기종에 맞는 스토어 앱을 선택하여 패스 앱 설치 후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회원가입을 하셔야 되는데 진행 과정에서 알림 서비스를 켜야지 패스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메인 화면에서 명의도용방지를 찾을 수 있지만 없을 경우 전체 메뉴 표시인 3단선을 터치한 다음 보안/보호 항목에 있는 [명의도용방지]를 찾아서 터치해 주세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다만, 대기자 수가 많을 경우 오랜 시간 기다려야 될 수 있는 점을 감안해야 될 것이며 필자의 경우 2만명의 대기 인원이 있었는데 30분 넘게 기다리니깐 진입할 수 있었어요.

 

 

 

 

타인이 나의 명의로 휴대전화를 개통할 수 없도록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가입제한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가입 제한 설정 조회를 위해 주민(외국인)등록번호 입력화면으로 이동한다고 나올 테니 고유식별정보 수집/이용(필수) 항목에 체크 후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민(외국인)등록번호으로 뒷 7자리를 정확히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가입자 정보를 요청하게 될 테니 잠시만 기다려주시고 다음 화면에서 여러 통신사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전체 개통 제한 옆에 표시된 토글 스위치를 누르면 모든 통신사에 안전하게 요청하여 개통이 제한되도록 할 수 있게 모든 버튼이 활성될 겁니다.

 

 

이렇게 pass앱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설정을 해주면 가입 또는 인증 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을 때 사용자에게 실시간 알림을 보내줄 거예요.

 

 

 

 

알려드린 설정 과정을 완료하면 본인의 승인 없이 타인이 인증할 수 없도록 원천 차단시킬 수 있으니 한 번의 설정으로 안전하게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패스 앱 이용 시 참고사항

 

새로고침 또는 뒤로가기를 누르거나 팝업 창을 닫고 재접속하면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어 더 기다려야 될 수 있습니다.

 

또한 10분 동안 아무런 이용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되어 다시 로그인해야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될 거예요.

 

이런 시스템이 갖춰진 이유는 사용자의 보안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기 위함이며 이로 인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세션이 자동 종료되는 시스템이니 대기 상황일 때 로그아웃되지 않게 신경 써주셔야 될 겁니다.

 

로그아웃될 경우 다시 뒤로 밀려나서 대기 시간이 또 길어질 수 있으니 자동 로그아웃되지 않게 8~9분 정도쯤에 한 번씩 주기적인 화면 터치를 해주는 게 좋을 거예요.

 

로그아웃되는 다른 경우로는 연결된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상태일 때 자동으로 로그아웃될 수도 있는데요.

 

이런 당혹스러운 상황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처음부터 안정적인 Wi-Fi 또는 LTE 환경에서 이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동으로 로그아웃되는 걸 끄는 설정은 불가능하고 이런 부분이 불편하게 생각되시는 분들은 비교적 서비스 이용자가 적은 시간대에 진행하면 대기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을 테니 자동 로그아웃되는 빈도를 낮출 수 있을 거예요.

 

이후 나중에라도 개통하길 원하실 경우에는 언제든지 가입 제한 설정을 해지하면 되니 복잡하거나 어려운 점은 없을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Msafer 명의도용방지서비스

 

 

Msafer 사이트

 

 

해당 서비스는 Msafer 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니 자주묻는질문을 참고해 보시면 되고요.

 

명의도용방지서비스와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부정가입/명의도용 방지 상담센터 1670-1382번으로 전화해서 문의하시면 답변을 들을 수 있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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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쪼록 도움 되는 내용이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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