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라산 소주 도수, 가격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이 술은 청정 제주 밭벼를 원료로 증류식 원액을 첨가했고 화산암반수로 빚어낸 차별화된 술로 첫 느낌이 부드럽고 뒤끝이 깨끗한 편이라 소주 애호가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제주도 특산품으로 유명하며 여타 브랜드와 비교해서 독한 소주이고 약간 쓴 편이긴 하지만 비교적 숙취가 없는 편이라서 좋고 제주도산 흑돼지 같은 고기류 또는 해산물 안주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예전엔 제주도 여행을 가면 특산품으로 찾을 수 있었지만 이젠 육지에 있는 마트 또는 편의점에서도 한라산 오리지널을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어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소주의 가격이 궁금하실 텐데 오리지널 녹색 소주 1병의 용량은 360ml이고 마트 기준 현재 1,400원 정도이며 파는곳에 따라 약간씩은 가격 차이가 있다는 걸 참고하세요.(CU 편의점에선 400ml 페트병이 2,100원)

 

 

 

 

음식점(식당)에선 오리지널이 5천원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일반 소주에 비해선 약간 더 비싼 편이고 1박스는 20병이 들어있는데 46,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라산 소주 도수(에탄올 함량) 같은 경우 순한 맛이 17도고 오리지널이 21도로 2가지 종류가 있는데 시중에선 17도를 찾긴 어려운 편이고 마시기 전에 너무 쓸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의외로 알코올 향이 덜하면서 살짝 단맛도 느껴지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728x90

 

브랜드를 알아보면 오리지널과 올래, 증류식 술인 허벅술로 3가지 종류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으며, 최근 30~40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좋은 편이고 수도권 지역을 포함한 전국 유통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도 급증하고 있는 상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나 신세계, 롯데 등 누구나 알고 있는 유명 회사에 비해선 아직 자금력과 유통 채널을 확보하기엔 다소 어려운 부분도 있겠지만 100% 순수 향토자본으로 도민과 희로애락을 함께 하는 (주)한라산이 관광객을 유치하면서 좀 더 노력한다면 발전하여 대기업과의 경쟁에서도 굳건히 버텨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었었지만 이젠 최신 기계를 통해서 생산량을 높일 예정이라고 하며, 소비자의 호응에 부응하기 위해 더 노력할 거라고 합니다.

 

한라산소주

 

www.hallasan.co.kr


이렇게 한라산 소주 도수 및 가격, 파는곳에 관련된 정보를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렸으며, 좀 더 궁금한 점이 있고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위에 남긴 링크를 통해 한라산소주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시면 될 테니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고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