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통장 비밀번호 찾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통장은 금융기관에서 예금한 사람들에게 출납의 상태를 알 수 있는 장부로써 예전보단 많이 줄었지만 지금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꽤 많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주요 통장이 아닐 경우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되다 보니 나중에 비번도 정확히 기억나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그러나 필요에 따라 얼마 정도의 금액이 남아있는지 잔액 현황을 확인해야 될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어떤 방법으로 잊어버린 비밀번호를 다시 알아내거나 찾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소중한 자신의 재산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통장이긴 하지만 사용한지 꽤 오래됐고 평소에 자주 쓰는 비번이 아닐 경우 메모하지 않은 이상 기억해 내는 게 쉽지 않을 것이며, 인터넷뱅킹으로 최대 입력 횟수를 초과하는 일이 생겨버리면 직접 지점을 방문해야 되는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있어 당황스럽고 난감할 수 밖에 없을 텐데요.

 

그렇지만 이럴 때 모바일 환경에서 해당 은행 앱을 실행하고 계좌의 비밀번호를 바꾸는 방법으로 재설정하는 것을 통해 슬기롭게 대처를 할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미 개설한 통장 비밀번호 찾기가 아닌 재설정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 같은 경우 주요 계좌가 KB국민은행이라서 KB스타뱅킹을 실행했지만 다른 은행 앱도 이런 앱이 존재하고 있을 테니 실행하면 되고 기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서 들어가면 전계좌조회 화면이 나올 거예요.

 

 

 

 

우측 상단을 보면 [전체메뉴]가 마련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선택하고 넘어간 화면에서 좌측에 [스타샷]을 누른 다음 보고 싶은 글자크기를 선택하면 원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텐데 여기서 [변경/신고/재발급]을 누릅니다.(다른 은행 앱의 경우 관리로 들어가서 비밀번호 재설정을 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다음 단계로 이용동의를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모두 체크 후 [신청]을 눌러 이동하면 되고 넘어가서 [변경/등록]을 선택하세요.

 

 

 


이동하면 [출금계좌/비밀번호]가 있으니 누르고 [계좌비밀번호]를 선택하면 통장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할 수 있고요.

 

 

 

 

필수 준비사항으로 신분증이 필요할 테니 본인 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시고 [네, 변경할게요]를 눌러 인증 과정을 마무리 후 변경 작업을 하면 될 겁니다.

 

계좌 비밀번호를 잃어버린 상태이니 비밀번호 분실을 누르면 비대면 본인확인 후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할 수 있다고 하니 안내에 따르면 될 것이며, 이런 방법으로 사용 중인 앱을 이용해서 쉽게 비번 재설정을 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될 거예요.

 

 

 

 

PC에서도 마찬가지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으니 본인에게 편한 방식으로 알아보면 되겠고 만약 이 과정이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경우 앱 또는 사이트를 이용해 채팅상담연결 또는 이메일 상담접수를 요청하면 됩니다.

 

또한 전화상담연결로 은행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해서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 후 본인인증을 마치면 쉽게  통장 비밀번호를 알아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KB국민은행 앱 기준으로 설명한 내용이었지만 다른 은행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침착하게 진행하면 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