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연예인 닮은꼴 찾기 사이트에서 흥미로운 결과를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평소 자신의 얼굴을 거울로 봐도 잘 모르겠지만 다른 사람들이 내 얼굴을 봤을 때 연예인 누구를 닮았다는 얘기를 해서 듣게 되면 왠지 모르게 그 사람에게 관심을 갖게 되고 정말 나와 닮았는지 보기 위해 검색해서 사진을 찾아본 적이 있을 겁니다.

 

 

 

 

가끔씩 심심하거나 지루한 시간에 문득 생각이 들면서 내가 연예인 중에 누구를 닮았는지 알아보고 싶을 때가 있고 결과가 궁금해질 수 있는데 물론 요즘에는 핸드폰을 이용하면 앱을 다운로드해서 쉽게 알아보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설치하기 귀찮고 좀 더 쉽게 알아보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럴 때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재미 삼아 나와 닮은꼴을 금방 알아볼 수 있어 편할 텐데 지금부터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나와 닮은 유명인을 쉽게 찾아내서 신기하게 느껴지 수 있고 왠지 모르게 정감이 가고 익숙한 동질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을 열고 '연예인 닮은꼴 찾기'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pictriev라는 얼굴 검색 엔진을 확인할 수 있으니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이렇게 심플한 구성을 갖춘 메인 화면이 열리는데 [Upload Image]를 누르고 내 얼굴이 정면으로 보이는 사진을 올리거나 사진 url 주소를 입력하면 얼굴인식이 되어 나와 닮은 유명인을 쉽게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사진의 해상도나 품질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으니 흐릿하지 않고 선명한 사진을 올리는 게 좋을 것이며 눈 사이 간격이 80픽셀 이상인 정면 얼굴, 이미지 포맷이 JPG(JPEG), 크기가 200K 바이트 이하의 사진만 가능하다고 하니 기준에 맞는 사진을 찾아서 올리거나 url 주소를 입력하면 되고 확인해 보기 위해 [검색]을 눌러주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예전에 미리 찍어놓은 반명함 증명 사진을 JPG 파일로 갖고 있어 업로드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잠시 동안 로딩 표시가 뜨게 되니 응답을 기다리면 되고 이후 탐색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얼굴 특징 밑에 성별과 나이를 추측해서 표시하고 look-alikes에 닮은 연예인의 사진 10장이 정리되어 나오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이때 은근 놀랐던 게 올린 사진이 아주 예전에 찍은 사진이고 어느 정도 포토샵으로 보정을 했던  사진이었는데 그 당시의 나이를 얼추 맞춰서 신기하게 생각됐는데요.

 

추가로 밑에 나와 닮은 유명인의 사진을 볼 수가 있었는데 가수, 배우, 스포츠 선수, 일본인 등의 인물을 볼 수 있었고 가장 닮았다고 판단되는 사진들이 퍼센트 순으로 정리되어 보여진 걸 보니 나름대로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대체적으로 살펴보니 잘생긴 연예인이 많아서 괜히 기분이 좋았고 남자 가수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많이 나왔는데 기분이 좋았는데 결과로 나온 사진 중에 누군지 잘 모르겠거나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을 땐 상세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이름을 클릭하면 위키백과로 이동하게 되어 자세한 인물정보를 알아볼 수 있을 거예요.

 

솔직히 객관적으로 봐도 그렇게 닮은 것 같진 않고 눈, 코, 입 중에 일부 또는 얼굴 각도에 따라 약간 비슷한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잘 모르겠지만 재미 삼아 이렇게 연예인 닮은꼴 찾기를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으니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들에게도 알려줘서 확인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pictriev를 이용해서 나와 닮은 유명인으로 연예인, 셀럽이 누가 있는지 간단히 알아볼 수 있으니 심심하거나 무료한 시간에 이용해 보면 흥미로운 결과를 보게 되어 재밌게 느껴질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