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로 전송되지 않게 하는 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NAVER는 인터넷 검색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계정을 만들어 필요에 따라 이메일도 쉽게 주고 받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자주 이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NAVER 메일은 원하는 메일만 골라볼 수 있고 중요한 메일을 놓치지 않고 처리할 수 있어 필요한 일이 생겼을 때 이용하면 유용한데 간단한 대화일 땐 모바일 메신저가 편하긴 하지만 업무적인 일로 파일을 첨부해서 주고 받거나 PC에서 진행하는 일일 경우에는 메일이 더 편할 때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간혹 작성한 내용에 오타가 있거나 다른 사람에게 잘못된 파일을 첨부한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적이 있을 것이며, 이미 보낸 상태라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 당황스럽고 난감했던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 상대방이 보낸 메일 내용이나 자료를 보기 전에 바로 취소를 해서 차질 없이 일을 진행할 필요가 있지만 너무 오랜만에 NAVER 메일을 이용하거나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어떻게 보낸 메일을 취소하면 되는지 몰라서 헤매게 되고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을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취소 처리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으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기에 PC버전으로 설명할 텐데 메일을 잘못 보냈을 때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은 우선 NAVER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메일]을 선택해서 이동하고 메인 화면이 열리면 좌측 카테고리 중에 보낸메일함을 보면 옆에 [수신 확인]이 표시되어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보낸 메일 리스트가 날짜별로 정리되어 나올 텐데 저 같은 경우 방금 전에 테스트하기 위해서 메일을 하나 전송한 상태이며, 옆에 '읽지않음' 표시를 볼 수 있었는데 그 옆을 보면 [발송취소]의 링크가 표시되어 있으니 클릭해서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만약에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읽었을 경우 발송취소 대신에 읽은 시간이 표시될 것이며, 이럴 땐 이미 읽었기 때문에 발송취소를 하는 건 불가능하고 무의미한 것이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가능한 상황일 땐 한번 더 확인차 안내하는 팝업이 나올 텐데 전송을 취소할 경우 네이버 수신자의 메일함에 해당 메일이 삭제된다고 알려줄 테니 [확인]을 누르면 될 거예요.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읽지않음으로 표시됐던 곳에 발송취소라고 표시될 것이며, 상대방이 보지 않은 상태에서 안전하게 보낸 메일을 지워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같은 네이버 메일이 아니고 상대는 다른 메일일 경우엔 상대가 읽지 않았어도 발송취소 링크가 뜨지 않아 취소할 수 없다는 게 흠이 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상대도 동일한 네이버 계정의 메일이 맞다면 이미 보낸 메일을 쉽게 취소할 수 있으니 안심해도 될 거예요.
그러니 애초에 이런 내용이나 자료를 주고 받는 상황에서 서로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는 게 여러모로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정리하면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를 하기 위해선 상대가 아직 메일을 확인하지 않았을 때 곧바로 발송취소를 해서 보냈던 사실을 아예 모르게 할 수 있다는 것이며, 뒤늦게라도 잘못 보낸 걸 알았을 때 취소하면 아무 일도 없던 것처럼 보내기 전의 상황으로 되돌릴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린 내용인데요.
참고하고 계셨다가 나중에 혹시나 잘못 보냈을 때 알려드린 것처럼 빠르게 대처하면 되니 실수를 했더라도 상대에게 일일이 해명하거나 골치 아픈 상황을 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