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친구 목록 사라짐 현상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국민 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무료통화와 문자는 물론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여러모로 무척 유용한 어플입니다.

 

 

 

 

그렇지만 사용하다 보면 일시적인 문제인지 알 수 없으나 갑자기 카톡에서 친구목록이 사라져서 보이지 않을 때가 있는데 확인해보니 몇 명 정도가 아니라 한꺼번에 사라진 적도 있고 특정 대상만 없어진 경우도 있어 혹시 무슨 일이 벌어진 건 아닌지 궁금하고 걱정이 될 수도 있을 거예요.

 

특정 대상만 그렇다면 개인적인 이유로 카카오톡 앱을 지워서 사라진 것일 수도 있으니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이며, 일시적인 오류 현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땐 핸드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재부팅을 해보거나 앱 자체를 아예 삭제한 다음 다시 설치를 해보면 쉽게 해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이 아니라 모든 목록 자체가 다 사라진 상태로 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 이럴 땐 갑자기 발생된 일시적인 에러로 인터넷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관계로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으니 핸드폰을 소지한 상태로 다른 장소로 이동한 다음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확인 후 다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보는 게 좋을 거예요.

 

 

 

 

그렇지만 이렇게 해봤는데도 개선되지 않거나 이런 문제가 아닌 것 같을 땐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몇 가지의 테스트를 동일하게 시도해보면 카톡 친구 목록 사라짐 현상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을 테니 도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왠지 가려지거나 숨겨진 것 같다면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친구 목록이 보여야 될 부분으로 이동한 다음 우측을 보면 작게 ∨ 표시가 있을 테니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 표시로 바뀌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이후 화면을 내려보면 다시 예전처럼 친구 목록을 볼 수 있게 될 겁니다.

 

 

 

 

그러나 이런 문제가 아닌 것 같을 땐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메뉴가 열리면 [친구 관리]가 있으니 선택한 다음 넘어간 화면에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며, 이렇게 새로고침으로 쉽게 해결되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 거예요.

 

 

 

 

이래도 반응 없고 그대로일 땐 저장공간이 부족한 게 원인일 수도 있으니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 다음 전체 설정> 기타로 들어가서 [저장공간 관리]를 선택하여 [데이터 삭제]를 통해 정리를 해주면 예전처럼 정상으로 돌아오게 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전화번호부에 연락처가 등록되어 있지 않고 아이디만 등록되어 있는 상태였을 때 다시 계정을 만들거나 다른 휴대전화로 교체하는 과정에서 목록에서 사라질 수도 있으니 확인을 해보는 게 좋을 것이며, 이런 모든 정황을 살펴봐도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들어가서 운영자에게 1:1 문의 또는 톡상담으로 문제 해결을 요청할 수 있을 거예요.

 

 

 

 

응답을 기다리고 단계적인 확인 절차가 진행되면 카톡 친구 목록 사라짐 현상이 다시 원상복구되어 예전처럼 정상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높을 테니 문의해서 조치를 취하면 될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