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핸드폰 통화내역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상대와 통화를 해야 될 때가 있고 필요에 따라 전화상으로 주고받은 얘기 중에서 통화한 내용이 자동으로 녹음되도록 설정해놓은 분들이 있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은 옛날 구형폰을 아직까지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텐데 가끔씩 개인적인 이유가 있어 언제 누구와 전화 통화를 했었는지 알아봐야 될 때가 있고 필요에 따라 증거로 사용하게 될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어떤 방법으로 확인을 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매고 계신 분들도 꽤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 통신사마다 약간씩 알아보는 방법은 다르겠지만 대부분 공식 사이트에서 비슷한 경로에서 찾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핸드폰 통화내역조회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여 순서대로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여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SK텔레콤 통신사를 기준으로 하여 설명해 드리도록 할 텐데 일단은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티월드'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T world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메인 페이지가 열렸을 때 우측 상단을 보면 [myT] 표시가 있으니 마우스 커서를 올려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해야 될 것이므로 계정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고 계정이 없거나 모르겠을 땐 이번 기회에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로그인이 됐을 때 다시 myT에 커서를 올린 다음 아래에 [myT 전체 메뉴 보기]를 누르고 나의 멤버십 항목 밑에 [통화내역]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로 대리점이나 팩스를 통해서 통화내역 조회열람 신청서(이용요금 확인용)를 제출했던 인증회원만 사용 가능한 메뉴라고 나올 것이며 계속 진행을 위해 [신청서 다운로드 받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될 것이며 체크 표시된 항목은 필수로 반드시 적어야 되고 알아야 될 사항으로는 핸드폰 통화내역조회의 과정에서 개인정보보호법이 강화되어 통화내역의 발신번호 일부는 별표로 표기되고 평일 17시30분 이후 접수된 건은 다음 날 오전 중에 처리된다고 하니 유념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작성을 마친 후 인쇄를 해서 지점/대리점에 제출하는 방식이 아닌 팩스로 보내는 걸 선택한 분들도 있는데 팩스는 접수량에 따라서 조회 권한 제공 시간이 지연될 수도 있으니 이러한 점은 감안을 하셔야 될 것이며 신청서를 접수한 고객에게 직접 상담사가 전화해서 본인 여부를 확인 후 SMS로 인증 문자를 보낼 테니 티월드 사이트에 들어가서 SMS 통화내역으로 확인하면 될 거예요.

 

 

 

 

또한 요즘엔 모바일 팩스도 가능해 직접 대리점을 찾아갈 시간이 없을 땐 모바일 팩스를 이용하면 되고 팩스 접수처 번호로 전송을 하면 될 것입니다.

 

이용 가능 서비스 안내로 핸드폰일 땐 일반 통화내역으로 이번달 제외한 최근 6개월을 조회할 수 있고 이번달 통화내역은 다음달 6일 이후 조회할 수 있을 것이며 알아볼 수 있는 정보로 통화일자, 상대방의 전화번호, 발신시각, 할인내용, 통화한 시간, 할인 전/후금액, 할인금액을 알 수 있어요.

 

이상으로 SK의 핸드폰 통화내역조회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필요한 상황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이 밖에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자주하는 질문에 답변된 통화내역서 열람 시 구비서류 관련 내용을 알린 페이지를 아래에 주소로 남겨드릴 테니 참조해 보시면 될 거예요.

 

 

자주하는 질문 | T world

 

www.tworld.co.kr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나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를 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