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쿠앱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QooApp은 애니메게임과 코믹 및 게임 덕후문화를 중심으로 특화된 전문적인 플랫폼이며, 전 세계의 ACG 팬을 한곳에 모아서 한층 더 풍부한 새로운 게임을 제일 먼저 즐길 수 있고 개인의 취향을 서로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덕후를 위한 버츄얼 천국입니다.

 

 

 

 

흔히 말하는 오타쿠만의 공간이자 일종의 마켓 형식인 앱스토어로 알려져 있는데 보통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Play 스토어를 이용해서 게임을 설치하고 계실 테지만 간혹 검색을 해봐도 결과로 나오지 않아 난감했던 적이 있을 거예요.

 

이럴 때 쿠앱을 이용하면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더라도 다른 나라의 언어로 지원되는 게임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새롭게 출시된 게임정보도 살펴볼 수 있어 도움 될 텐데 웹상에서 찾아보면 가능한 파일을 제공하는 사이트가 나오긴 하지만 간혹 제대로 검증되지 않는 곳에서 내려받았을 때 시스템상의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으니 웬만하면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좋고 안전할 거라 생각합니다.

 

 

QooApp 게임스토어

QooApp은 애니메, 코믹 및 게임(ACG) 문화를 중심으로 하는 전문 플랫폼입니다. 전세계의 ACG 팬을 하나로 모아 한층 더 풍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pps.qoo-app.com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 쿠앱 다운로드 및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될 텐데 일단은 위에 남긴 주소를 모바일 환경에서 터치하여 이동하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맨 밑에 [QooApp 안드로이드 버전 받기]가 있으니 선택해서 설치하면 될 것이며, 하단에 팝업이 뜨면서 이러한 형식의 파일은 기기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나오지만 [확인]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만약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이라고 나오면 이 출처 허용 옆에 버튼을 눌러 허용하면 됨)

 

 

 

 

정상적으로 완료됐을 때 모바일 화면의 상단 바를 내려 쿠앱의 알림을 선택하면 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거냐고 물어볼 것이며, 특별한 액세스 권한이 필요하지 않다고 안내하는데 우측 밑에 [설치]를 눌러주세요.

 

 

 

 

이제 설치를 마무리하게 될 테니 잠시만 기다리고 이후 완료된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열기]를 눌러서 바로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구글, 페이스북, 라인의 계정으로 접속하는 것이 가능하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허용 후 잠시만 기다리면 QooApp의 메인 화면 구성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상단에 돋보기 모양을 눌러 원하는 게임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인기 게임을 순위별로 나열해 주고 있으니 최근에 어떤 게임이 주목을 받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상세 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며, 이곳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렇게 쿠앱 다운로드 및 사용법은 별로 어렵지 않고 단순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텐데 만약에 이용하는 도중에 진행하지 못하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땐 우측 하단에 Account를 누른 다음 [고객지원]에 들어가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이상진단 및 1:1문의도 가능함)

 

QooApp은 유저에게 게임스토어를 제공하고 미디어 플랫폼, 게임 퍼블리셔, 오프라인 이벤트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게이머의 취향에 따라 새로운 차원의 게임을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온라인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했으니 관심 있는 덕후분들은 이용해보면 여러모로 유용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