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PC와 모바일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인스턴트 메신저로 국내의 많은 사람들이 필요에 따라 자주 사용하고 있으며,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편의 기능이 업데이트되기 시작하면서 활용 범위와 만족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의 기능을 지원하여 스마트한 삶을 살 수 있게 해주지만 개인마다 주변 사람들에게 내 프로필이 공개되는 게 조금은 부담스럽기도 하고 신경이 쓰이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개인적인 사정이 있는 관계로 내 카톡 프사를 친한 친구 일부에게만 공개하고 나머지 다른 분들에겐 보여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따로 설정을 변경해서 프로필을 감추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은데 아직 이런 방법이 있다는 걸 모르고 계신 분들은 숨기는 방법을 몰라서 그냥 어쩔 수 없이 프사를 오픈한 상태로 사용하고 있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프사를 보이지 않게 감추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 후 적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어떻게 보면 약간 귀찮은 방법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그래도 메신저를 이용하면서 내 프사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을 때 이 방법이 제일 확실할 거라고 생각하는데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친구목록에서 나의 프사를 보이고 싶지 않은 대상의 이름을 길게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메뉴가 팝업되어 나올 텐데 이때 [차단]을 누르고 이어서 차단 시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려주는 안내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읽어본 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올린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된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참고하길)

 

 

 

 

이후 친구목록에서 방금 선택한 사용자가 사라진 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라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메뉴가 나오면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친구 관리 항목을 보면 [차단친구 관리]가 있으니 눌러서 이동했을 때 지금까지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차단했던 대상을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카톡 프로필 비공개를 적용하기 위해서 내 프사를 보이고 싶지 않은 대상을 확인하고 우측에 [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차단 관리를 선택할 수 있는 팝업 메뉴가 뜰 것이며 중간에 있는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로 체크 상태를 바꾼 다음 [확인]을 누르면 선택한 그 사람은 앞으로 내 프로필 정보를 볼 수 없게 되어 나의 프사 근황을 확인할 수 없게 될 겁니다.(내 프사를 선택했을 때 배경도 없고 기본 프로필로 표시되어질 테니 내 모습이나 근황을 알 수 없게 됨)

 

 

 

 

참고로 이렇게 설정 상태를 변경하면 배경과 프로필 사진, 상태 메시지 모두를 비공개한 사람에게 보여지지 않게 할 수 있으니 내 프사를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있을 때 알려드린 이 방법을 동일하게 진행하여 조치를 취하면 더 이상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이며 안심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프사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데 대화는 하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이럴 땐 카카오톡 내에서 지갑 서비스를 이용하면 멀티프로필을 사용할 수 있게 될 테니 이 방법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밑에 남겨드린 링크를 통해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음)

 

 

카톡 프로필 여러개, 기존 프사 외 3개 더 만들고 적용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카톡 프로필 여러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필요에 따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실 것이며, 업데이

monalisaa.tistory.com

 

개인마다 사정이 있어 프로필 사진을 공개하고 싶지 않을 때 이렇게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카톡 프로필 비공개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시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