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 보험금은 보험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 계약에 따라 보험 회사에서 수취인에게 실제로 지급해 주는 보상금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는 모든 국민이 의무적으로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지만 혹시나 나중에 벌어질지도 모르는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안전하게 추가적으로 손해보험이나 생명보험을 들고 계신 분들이 많은 걸 볼 수 있는데요.

 

매달 보험료는 납입하고 있지만 딱히 특별한 혜택을 받고 있지 않은 것 같아 아쉬움을 갖고 있던 분들도 많을 텐데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자료를 기준으로 현재 가입자가 찾아가지 않은 금액이 11조나 된다는 기사를 우연히 보게 되어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계약에 따라 보험금의 지급 사유가 있어 지급금액이 확정된 상태지만 청구되거나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등이 해당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떤 금액이길래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이렇게 찾아가지 않고 있는 건지 궁금해지고 관심이 생겨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을 텐데 구체적으로 확인해보고 싶어도 이런 분야에 전문가가 아닌지라 전문용어가 나와서 무슨 얘기인지 잘 모르겠고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이러한 혜택을 놓치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728x90

 

그리하여 토스에선 보험계약자가 지급받을 수 있는 숨은 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는데 이런 유용한 정보를 아직까지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은 관계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수령할 수 있는 지급금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toss는 송금, 결제, 투자, 보험까지 금융의 모든 것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송금 서비스 앱으로 국내의 많은 분들이 이미 사용하고 계신데 아직 이용하지 않고 있다면 핸드폰에서 스토어 앱을 실행한 다음 '토스'를 검색하면 쉽게 설치 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요.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앱을 실행하면 이러한 메인 화면이 나올 텐데 우측 하단에 있는 [전체]를 누른 다음 넘어간 화면에서 보험 항목을 보면 [숨은 보험금 찾기]가 있으니 선택해 줍니다.

 

 

 

 

참고로 토스의 보험 서비스는 신용정보원,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와 내가 직접 조회한 정보에 기초하여 제공되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으면 되겠고 1분이면 숨은 돈과 관련된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데 처음에 본인확인 차원에서 주민번호의 뒤 7자리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보이는 보안 숫자와 동일하게 입력하면 되니 숫자를 똑같이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숫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옆에 있는 새로고침 표시를 눌러서 잘 보이는 숫자로 바뀌었을 때 똑같이 입력하면 됨)

 

 

 

 

정확히 입력하면 본인인증을 위해 잠시 후 사용 중인 폰으로 [NICE ID 본인확인]의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되는데 전송된 인증번호를 확인하여 동일하게 적고 밑에 [확인]을 누르세요.

 

정상적으로 통과되면 숨은 보험금을 찾기 위해 동의해야 될 필수 사항을 안내할 테니 [동의]하시면 되고 잠시만 기다리면 완료되어 내 보험 조회 화면이 나오면서 월 보험료와 보험 종류를 볼 수 있을 것이며 계약 상세 내용과 세부 보장 정보까지 쉽고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아래쪽을 보면 숨은 보험금을 얼마 정도 받을 수 있는지 표시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사항이 없는 분들은 이미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을 받았다고 나올 것이며 2006년 이후 가입한 보험만 조회되는 거라고 알려져 있어요.

 

이렇게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을 확인했다면 가입된 보험사에 연락해 보거나 담당 설계사에게 문의하여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구체적인 신청 과정을 알아보면 될 것이며 조회된 결과를 토대로 보험 체결, 이자부리 기간, 이자율 등에 대해 꼼꼼히 체크하여 그동안 모르고 있던 잠자고 있는 돈을 지급받을 수 있게 신청하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가능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서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이처럼 생각지 못한 보험금을 지급받게 되어 어느 정도 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랄게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많은 분들이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다른 곳에 붙여넣는 식으로 사용하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