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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카카오택시 취소 수수료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카카오 T는 카카오에서 출시한 콜택시 및 대중교통 서비스로 이동 수단을 호출하는 서비스이며 카카오택시를 타려고 할 때 이용할 예정자는 카카오 계정에 로그인해서 이용자 정보를 택시에 적용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예전만 하더라도 여름엔 땀흘 뻘뻘 흘리고 겨울엔 추위에 덜덜 떨면서 마냥 택시가 지나길 기다렸던 것을 생각하면 요즘엔 카카오 T로 주변에 있는 택시를 쉽고 빠르게 부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되어 매우 편리해졌다는 걸 느끼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이용할 예정이었으나 가끔씩 상황에 따라 개인적인 사정이 생길 수 있고 어떠한 이유 때문에 호출한 택시를 취소하게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 탑승취소 시 불이익은 없는 건지 궁금해서 알아보게 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아직 기사가 배정되지 않은 상태라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지만 배정되고 출발한 상태라면 수수료가 부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카카오택시 취소 수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 카카오 T 블루
이용료: 0원~3,000원
취소수수료: 2,000원(대구 500원)
■ 모범
이용료: 1,000원~2,000원
취소수수료: 2,000원
■ 카카오 T 벤티
이용료: 없음
취소수수료: 4,000원
스마트호출 또는 블루, 모범, 벤티의 취소수수료는 배차 완료 1분 후 호출 취소 시, 호출한 택시가 출발지에 도착했으나 탑승하지 않을 때 부과되는 것이며 이는 운행 환경을 개선하고 탑승취소를 악용하는 승객들을 감소시키려는 대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배차 후 취소가 자주 누적될 경우 해당 이용자는 블랙리스트에 올라가게 되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도 있으니 기사가 배차 완료 후 이동 중일 때 어쩔 수 없이 불가피한 상황일 경우에만 취소를 결정하는 게 좋을 것이며 호출 중에 취소하는 건 가능하지만 탑승했을 땐 이미 완료된 상태이기에 취소가 불가능하세요.
이의제기 후 환불받는 법
그렇지만 기사님이 오랜 시간 동안 현장에 나타나지 않고 있거나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을 때,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하게 될 경우 카카오 T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이의제기를 하면 판별하여 검토 후 환불 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카드 승인 취소는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3~5일이 소요될 수 있고 취소가 지연되고 있을 땐 해당 카드사에 문의해서 자세히 알아보면 될 거예요.
반대로 기사가 콜을 취소할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 결제된 이용료는 승객에게 환불되는 것이며, 취소 정책에 따라 기사는 해당 콜과 같은 배차에 대한 제한으로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고 카카오 모빌리티 측에선 택시 기사들의 노쇼 혹은 부당한 이유로 승차거부를 하면 곧바로 신고하기 기능을 이용해서 조치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 밖에 추가로 문의할 게 더 있을 경우 카카오 T 앱에 들어가서 내 정보> 고객센터 서비스 문의> 상담원으로 전환하기를 누르거나 플러스친구로 카카오 T 고객센터를 검색 후 상담 요청을 하면 [상담원 연결]을 할 수 있으니 문의해 보면 될 것입니다.(플러스친구 채팅상담 이용시간은 월, 화, 수, 목, 금, 토 08시~25시까지 가능함)
이상으로 카카오택시 취소 수수료 관련 정보를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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