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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에어팟 소리 안남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AirPods은 애플의 무선 이어폰으로 간편한 설정과 고품질 사운드로 무선 청취를 경험할 수가 있어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애정하는 마음으로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그런데 사용을 하다 보면 간혹 무슨 이유 때문인지 소리가 들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 당황스러운 적이 있을 것이며 블루투스 연결 상태는 이상 없으나 노래나 동영상을 보려고 할 때 미디어 소리는 아예 들리지 않고 있어 난감한 상황임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어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 후 다시 활성화시키거나 폰 자체를 껐다가 다시 켜면 정상으로 들릴 때도 있지만 이렇게 단순한 시도만으로는 해결되지 않고 있다면 원인을 파악해서 다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에어팟 소리 안남의 문제 해결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보통 하나의 기기에서만 사용할 경우 이런 증상이 생기는 일은 드물지만 컴퓨터(노트북/데스크톱 PC/태블릿), 모바일(아이폰 or 안드로이드폰) 등 여러 디바이스에서 번갈아가며 연결할 경우 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는 오류가 생길 수 있는 것인데요.
운영 체제 버전 확인
기본적으로 사용하려는 기기의 운영 체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구 버전의 소프트웨어일 경우 연결 오류가 생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이런 부분을 확인해 보시고 예전 버전이라면 최신 소프트웨어로 버전을 업데이트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구 버전인 상태가 맞다면 업데이트 진행 시 각종 에러 및 보안적인 부분이 업그레이드될 것이며 이후 재연결해서 에어팟을 착용한 상태로 다시 들어보려고 할 때 오류 등의 문제가 깔끔히 해결되어 예전처럼 사운드가 잘 들리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출력 소스 변경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핸드폰에도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출력소스가 존재하는데 필요에 따라 다른 기기와 연결해서 주변 기기로 추가되어 있고 에어팟이 아닌 그 기기와 연결되어 있을 경우 소리가 들리지 않는 상태인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출력소스만 변경하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인데 아이폰일 경우 홈 화면에서 위로 쓸어올리는 방식으로 스와이프한 다음 제어 센터가 열렸을 때 음악 항목에 표시된 AirPlay 아이콘을 길게 터치해서 이동하고 넘어간 화면에서도 AirPlay 아이콘이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다음 화면에서 에어팟이 아닌 다른 스피커 및 TV가 체크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본인이 사용 중인 AirPods으로 체크 상태를 변경해 주면 에어팟 소리 안남의 문제가 해결되어 다시 정상적으로 소리가 들리게 될 것입니다.
초기화 후 재설정하기
먼저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고 덮개를 닫은 상태에서 30초 정도 기다릴 필요가 있고 핸드폰 또는 태블릿에서 설정에 들어간 다음 Bluetooth로 진입하면 연결되어 있는 에어팟이 표시되어 있을 텐데 옆을 보면 추가 정보로 i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이동한 화면에서 [이 기기 지우기]를 누르고 [기기 지우기]를 또 누르면 깔끔하게 등록 해제를 할 수 있을 것이며 이후 뒷면에 있는 설정 버튼을 약 15초 정도 누른 상태로 있으면 전면에 LED 표시등이 흰색> 황색> 흰색으로 바뀐 상태에서 깜빡이게 될 것입니다.(황색으로 깜빡이고 있을 경우 충전이 되지 않은 상태인 것이니 완충 후 재시도해 볼 것)
이렇게 초기화시키는 과정을 쉽게 완료할 수 있고 재연결하기 위해 케이스를 오픈한 상태에서 기기와 가까이 두면 화면에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가 표시될 테니 안내하는 단계를 따르면 될 것이며 다시 페어링 됐을 때 소리를 들어보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여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거예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설정> 일반> 재설정>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으로 진입하면 핸드폰 재부팅 후 에어팟을 다시 연결할 수 있게 되는데요.
참고로 재설정을 하면 이전에 사용했던 와이파이 네트워크 암호, 셀룰러 설정, VPN 및 APN 설정까지 재설정될 것이므로 진행하기에 앞서 신중히 생각할 필요가 있고 이상 없는 게 확인됐을 때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진행한 후 다시 에어팟 페어링을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소리가 들리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모두 시도해 봐도 여전히 개선되지 않는다면 여유 시간이 될 때 가까운 애플 케어 센터 및 수리점을 방문하여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이니 고려해 보심이 좋을 거예요.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고 앞으로도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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