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신한은행 체크카드 재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기한이 만료될 예정이라 갱신을 해야 되거나 훼손 또는 분실 등의 이유로 재발급을 받아야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을 겁니다.

 

 

 

 

평일에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창구에서 처리할 수 있지만 접수하고 대기하는 시간이 길어서 미루고 있는 상태인 분들이 많은데 요즘에는 '키오스크'라는 무인 카드 발급기를 이용해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편리함을 느낄 수 있게 됐는데요.

 

그렇지만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렵거나 몸이 불편하여 이동하기 어려운 분들은 다른 방법은 없는지 궁금하여 알아보고 싶을 텐데 인터넷뱅킹으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서비스 이용을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선 보안 프로그램을 필수적으로 설치해 줘야 돼서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신한카드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게 여러모로 편하고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신한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로즈마리> 출처: Shinhan Card 앱

 

 

우선 신한카드 앱을 실행해야 되는데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스토어 앱에 들어가서 검색 후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니 설치 과정을 진행하면 되고 실행했을 때 이런 메인 화면이 나올 텐데 우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 3단 선을 탭하도록 합니다.

 

바뀐 화면에서 상단에 [전체메뉴]를 터치한 다음 좌측 카테고리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하면 고객센터 메인이 표시될 텐데 이 중에서 [카드재발급]을 누르고 밑에 보여진 하위 메뉴로 [카드 재발급 신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이디를 입력해야 되는 화면이 나오는데 아이디가 없을 경우 이참에 회원가입을 통해 새로 만들면 될 것이며, 다른 방식을 원하는 분들은 맨 아래를 보면 [다른 방식으로 로그인]이 있으니 선택하면 되고 지문 인증, 간편비밀번호, 신한플레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신한플레이 인증서, 카드, 휴대폰 중에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로그인하면 됩니다.

 

 

 

 

접속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재발급 가능카드가 항목으로 보여질 것이며 재발급하려고 하는 카드를 선택 후 진행하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 HI-POINT(체크)를 계속 이용하고 싶었으므로 체크한 상태에서 하단에 [재발급 신청] 버튼을 눌렀어요.

 

참고로 재발급하게 되더라도 기존카드는 바로 정지되지 않으므로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분실신고 메뉴에서 분실신고로 처리해야 될 것이며, 진행할 수 없거나 기타 문의할 사항이 있으면 신한카드 고객센터(1544-7000)로 연락해서 문의해 보는 게 좋을 것입니다.

 

728x90

 

또한 주소지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카드가 반송될 수 있으니 진행할 때 회원정보를 전체적으로 살펴보고 변경된 게 있다면 수정해야 될 것이며 해당 기관으로 직업훈련학교, 보훈청 및 읍·면·동사무소에서 발급된 체크카드 중 발급 불가로 표시되어 있을 땐 각 해당 기관으로 재발급 신청을 해야 될 거예요.(후불교통 기능이 필요하지만 계좌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1544-7474에서 계좌등록 후 진행해야 됨)

 

다음 단계에선 신청정보를 확인하라고 나올 테니 전체적으로 검토해 보면 되는데 카드 수령지는 기본적으로 자택으로 되어 있지만 직장, 은행영업점, GS편의점으로 바꿀 수 있으니 선택하면 되고 자택으로 진행할 때 회원정보가 달라졌을 경우 회원정보 변경을 눌러 주소 확인 후 등록한 상태에서 [다음]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인증을 해야 되는데 카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휴대폰, 신한플레이 중에 편한 방법으로 인증을 하면 되고 [신청완료]를 눌러 마무리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신한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은데 참고할 사항으로 배송기간은 카드 발급일로부터 4~7(영업일) 이내에 우체국 우편 등기발송으로 배송될 것이며, 카드는 본인 수령이 원칙이고 사후 동의서가 동봉되는 카드는 본인이 신분증을 소지한 상태에서 수령해야 될 것입니다.

 

또한 카드 수령 후 ARS나 은행영업점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수령 등록을 해야 되고 카드 뒷면에 서명한 후 사용하라고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