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kollus player v3 정체와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 PC가 느려진 것 같거나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하기 위해 관리를 하다 보면 못 보던 의문의 이름을 가진 파일을 보게 되어 어쩌다 설치된 건지 궁금해질 때가 있을 겁니다.

 

 

 

 

이번에 알게 된 프로그램은 kollus player v3었고 검색을 통해 자세히 알아본 결과 카테노이드(Catenoid)에서 개발한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라는 것을 알게 됐고 콜러스 플레이어 v3는 재생기를 다운로드하는 과정에서 동반되어 같이 설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콜러스 플레이어를 이용하는 대다수의 분들은 시험 공부를 하는 수강생이거나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어 학습하기 위해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며 이 재생기를 이용해서 인터넷 강의에 올라온 영상을 봤던 적이 있을 겁니다.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Catenoid

 

 

대부분의 영상은 유료 강의가 많아서 불법적으로 복제하려는 걸 막기 위한 수단으로 DRM 기능이 탑재되도록 하여 방지하고 있으며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kollus player v3가 탑재되어 보안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것인데요.

 

여기서 말하는 DRM은 비디오 콘텐츠의 재생 권한을 부여해서 귄한을 취득한 사용자만 전용 플레이어를 통해 재생할 수 있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유료 온라인 강의를 듣기 위해 결제를 하지 않으면 볼 수 없도록 막아놓은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강력한 콘텐츠 보안 기술로 동영상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인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앞으로 인터넷 강의 영상을 보게 될 일이 없을 것 같다면 삭제를 해도 상관없으니 결정하면 되는 것인데요.

 

728x90

 

물론 크게 용량을 차지하진 않지만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는 프로그램을 굳이 방치하고 있을 필요는 없으니 거슬리는 분들은 조치를 취하면 될 텐데 컴퓨터를 잘 다룰 줄 모르는 분들은 어떻게 지우는 건지 몰라서 헤맬 수도 있습니다.

 


 

알고 보면 삭제하는 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사용 중인 컴퓨터 운영 체제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 있는데 PC 화면 좌측 하단을 보면 시작 메뉴가 마련되어 있으니 누르면 메뉴가 나올 것이므로 '제어판'을 찾아 선택하시고요.

 

 

 

 

메뉴가 나오지 않을 땐 키보드에서 Windows(로고 표시)+i(알파벳)를 같이 누르면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뜨게 될 테니 제어판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창이 열리면 여러 가지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지금까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설치했던 목록을 볼 수 있는데 스크롤을 내리면서 찾아보면 kollus player v3를 확인할 수 있으니 선택한 다음 우클릭해서 [제거]를 누르면 되고 잠시만 기다리면 창이 하나 더 뜨게 될 거예요.

 

 

 

 

한 번 더 [제거]를 누르면 삭제하기 위해선 브라우저를 종료해야 된다고 알릴 테니 웹상에서 진행하고 있는 작업이 있을 경우 지우기를 진행하기 전에 안전하게 저장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조치를 취한 후 [확인]을 누르면 제거가 시작될 것이며 중간에 다운로드 목록을 삭제할 거냐고 물어보는데 [예]를 누릅니다.

 

이제 잠시만 기다리면 언인스톨 후 재부팅이 필요하다고 나올 테니 [예]를 눌러 재부팅을 해주면 되겠고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깔끔하게 지워진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쉽게 정리할 수 있으니 신경 쓰이고 불필요하게 느껴졌던 분들은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지워버리면 될 것이며 이상으로 콜러스 플레이어 v3의 정체 및 삭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