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아이패드 충전중이 아님 증상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Pad는 애플이 개발 및 판매하고 있는 태블릿 PC로 아이폰과 맥북의 중간 단계에 있는 제품이며, 와이드한 화면에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고 휴대하기 편한 장점이 있어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사용해 보면 여러 가지 면에서 유용한 걸 경험할 수 있지만 간혹 무슨 이유 때문인지 모르겠으나 배터리가 충전되지 않는 일이 종종 발생하곤 하여 당황스럽고 막막했던 적도 있을 거예요.

 

어쩌다 이런 문제가 생기게 된 건지 알아본 결과 대부분 USB 케이블로 연결했을 때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 분들이 많았고 화면 배터리 표시 옆에 '충전 중이 아님'을 알리는 문구가 떠있어서 난감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을 겁니다.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Apple iPad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기기를 재부팅해 보거나 콘센트를 뺐다가 다시 꽂아도 봤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어 답답하고 이런 오작동으로 인해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된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되는 원인은 몇 가지를 추려볼 수 있을 것이며 그에 따른 해결 방법이 존재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이패드 충전중이 아님 현상에 대처하는 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여 테스트를 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충전 단자 상태 확인


사용 중인 제품을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고 있을 경우 충전 단자에 이물질, 먼지 등이 많이 쌓여서 제대로 충전되지 않거나 부식되어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아이패드의 전원을 끈 상태에서 충전 포트에 바람을 불어 먼지 등이 제거되도록 하거나 깔끔하게 청소해 준 다음 다시 연결을 해보세요.

 

 

멀티탭이 아닌 벽면 콘센트 사용

 

 


멀티탭에 어댑터를 꽂을 경우 다른 콘센트와 연결된 기기가 많아 전압 또는 전력이 부족하여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일 수 있으니 다이렉트로 벽면 콘센트에 꽂아서 연결을 시도해 보면 정상적으로 충전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USB 케이블 전력 문제 


기본적으로 아이패드를 충전하기 위해선 전류가 2.0A 이상 공급되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USB 케이블을 사용했을 때 이런 문제가 생기고 있다면 배터리를 충전하기에 전력이 충분하지 않은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와트 수가 낮은 직류전원장치인 어댑터에 연결했을 때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될 경우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정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맞다면 제조사 A/S 문의로 전화해서 물어보시거나 다른 어댑터로 교체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해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아이패드 어댑터 확인


같은 애플 제품이라도 아이폰 전용, 아이패드 전용 어댑터가 따로 있고 엄연히 다른 것이니 정품의 아이패드 전용 어댑터를 사용하는 게 좋은데요.

 

아이패드용 어댑터는 아이폰보다 더 많은 전력이 공급되어야 해서 전용 어댑터가 따로 있는 것이므로 아이폰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어댑터를 구분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고 그렇지 않을 경우 충전 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알고 계셔야 됩니다.

 

 

ASUS Ai Charger 설치 후 충전

 

 


검색을 통해 사이트를 찾아 들어간 다음 [Download Now!]를 클릭해서 Setup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하고 PC 재부팅 후 아이패드를 USB 케이블과 연결해서 확인해 보면 빠른 속도로 충전되는 걸 볼 수 있는데요.

 

728x90

 

이 방법은 컴퓨터의 전력 공급량을 증가시키는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 것으로 충전 속도를 최대 50%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인데 자주 사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일부 몇몇 분들은 시도했을 때 고장 났거나 컴퓨터가 다운됐다고 호소하는 분들도 있는 것으로 보이니 주의할 필요가 있고 급할 경우에만 사용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USB 케이블 또는 어댑터 고장


이런저런 방법을 시도해 봤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개선되고 있지 않을 땐 사용 중인 USB 케이블 또는 어댑터가 불량하거나 단자가 고장난 상태일 수도 있어요.

 

 

 

 

그러니 사용 중인 기기, 충전기, 케이블을 모두 챙겨서 가까운 애플 공식인증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볼 필요가 있고 전문가에게 문의해서 점검을 통해 수리하는 쪽을 고려해 보심이 좋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충전중이 아님 표시가 떴더라도 사실상 느린 속도로 충전은 되고 있는 것이긴 하지만 충전 속도가 너무 느려서 답답하고 비효율적이라고 생각된 분들은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몇 가지의 테스트를 해보면 해결될 수도 있으니 시도해 보면 될 거예요.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