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얼마 정도 남았는지 확인해 보는 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이 카드는 병역판정검사 시 발급받아서 검사 이후부터 현역 및 보충역 근무, 예비군 임무를 수행할 때까지 국가기관이 병역의무자에게 주는 각종 여비 및 급여를 받기 위한 전자통장인 동시에 병역증 및 전역증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카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제활동 시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복무 중이거나 군 전역 이후에도 꾸준히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가끔씩 필요 시 거래내역 및 잔액을 확인해야 될 일이 생길 수 있을 거예요.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사이버방 지식정보방(거래내역/잔액확인), PX 복합결제단말기(잔액확인), 콜센터 ARS(거래내역/잔액확인), E-mail 사용내역서 발송(카드사용내역 확인)이 있지만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어떤 경로로 들어가서 조회하면 되는지 잘 몰라서 헤맬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궁금한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IBK기업은행

Step1. 사이트 접속 후 메인 화면 중간에 있는 메뉴 중 [계좌조회] 클릭(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필수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한 후 인터넷 뱅킹 이용 가능)

Step2. 이동한 페이지에서 [거래내역조회]를 선택한 다음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주민/사업자 번호, 조회구분, 조회기간을 입력하고 체크한 후 [조회] 클릭

Step3. 나라사랑카드 거래내역 및 잔액을 확인할 수 있음

 

 


■ KB국민은행

Step1. 사이트 접속 후 메인 화면 중간을 보면 [전체계좌조회] 메뉴가 있으니 클릭
Step2. 로그인하는 페이지로 넘어갈 테니 인증서, 스마트폰 인증, 아이디 중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로그인(인증서를 이용할 경우 인증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됨)

Step3. 나라사랑카드 계좌의 잔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음

 

 



또한 2016년 이전에 신한은행을 통해 발급받은 분들의 경우 혹시 잔액이 남아있진 않은지 나중에 궁금해져서 알아보고 싶을 수 있는데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상단 [개인]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조회] 메뉴가 나올 테니 클릭해 주세요.

 

응답 후 연결되는 과정에서 인터넷뱅킹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안내할 테니 필수 또는 권장하는 프로그램을 안내에 따라 설치하도록 합니다.

 

 

 

 

설치 작업을 완료 후 다시 로그인 페이지로 돌아가서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쏠패스, ID 로그인 중에 편한 방식을 선택하여 접속하면 될 것이며 넘어간 화면을 보면 계좌조회로 예금/신탁의 입/출금 계좌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계좌명, 계좌번호, 신규일, 최근거래일자, 잔액(원)이 표시되어 있는데 저의 경우 이제와서 알아보니까 현재 관리하지 않고 있어 거래중지계좌로 표시되어 있었고 잔액도 0원인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narasarang

 

 

또 다른 방법으로 나랑사랑포털(www.narasarang.or.kr)을 이용해서 확인해 보는 방법도 있는데 검색을 통해 사이트에 들어간 다음 접속을 위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어 로그인해 주세요.

 

나라사랑포털 아이디는 카드를 보면 narasarang.or.kr 옆에 숫자 12자리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게 ID이니 입력하시면 되고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를 적으면 로그인할 수 있으니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이후 상단 메뉴에서 나라사랑카드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카드안내 메뉴 중에 [체크카드]가 있으니 클릭해 주시고 넘어간 화면을 보면 서비스 이용을 위해선 각 카드사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할 테니 해당되는 카드사 홈페이지의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알아볼 수 있을 거예요.

 

이 밖에도 나라사랑포털을 이용하면 이용방법 및 문의, 카드거래 내역조회, 분실/재발급, 잦은질문 등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고 병무 및 금융서비스와 관련하여 문의해 보는 것도 가능할 테니 여러모로 유용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내역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