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번 시간은 신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신협은 대한민국의 서민, 중산층을 위한 대표적인 비영리금융기관으로 공동유대를 바탕으로 하여 주민들의 금융 편의를 위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제2금융권의 신용협동기구로 예금, 대출, 제휴카드, 인터넷뱅킹 및 공제, 지로 등 상담 안내를 하고 있어 관심을 갖게 됐거나 꾸준히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꽤 많은데요.

 

금융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용하다 보면 가끔씩 오류나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있고 고충, 민원, 기타 문의 및 변경사항이 있어 콜센터에 문의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적도 있을 거예요.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신협 홈페이지

 

 

문의하는 방법은 온라인으로 신협의 인터넷 공식 홈페이지(http://min.cu.co.kr)에 들어가서 전자민원창구 메뉴를 통해 민원 및 불편사항을 신청할 수도 있지만 급하게 처리해야 될 사안이거나 여러 가지로 물어볼 게 많을 경우 직접 상담원과 통화를 해서 알아보고 싶을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신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등의 관련 정보를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용 중인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신협의 대표 전화번호는 042)720-1000로 알려져 있고 전자금융콜센터 연락처는 1566-6000, 1644-6000번이니 문의할 일이 생겼을 때 전화를 해보시면 되겠고요.(공제콜센터 전화번호는 1544-3030)

 

전화를 이용한 민원은 민원인의 의사 표시 등을 서류로 증명할 필요는 없고 금융민원과 직접 관련이 없거나 단순 질의 민원의 경우에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728x90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ARS로 연결되어 단축번호를 안내하게 될 텐데 상담원을 통해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0번을 눌러 상담원 연결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콜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24시간 연중무휴이지만 상담원 연결은 오전 09:00~오후 18:00까지로 알려져 있어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운영을 하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가능한 시간에 연락을 해서 궁금한 점에 대해 물어보면 상담원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밖에도 신협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되어 있는 내용을 확인해서 알아보는 것도 가능할 텐데 사이트에 들어가서 우측에 전화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민원상담 신청]을 선택하면 항목별로 자주 문의한 것에 대한 답변이 되어 있는 내용을 볼 수 있으니 참조하면 될 거예요.

 

 

 

 

또한 본점 및 지점을 직접 찾아가 보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텐데 인터넷 검색을 통해 신협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메뉴 중 [전국 신협찾기]가 있으니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신협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검색어를 입력하거나 시/도 선택, 시/군/구를 선택하면 신협 점포명, 본/지점 구분, (우편번호)주소 등의 지점별 상세 정보를 쉽게 알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신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민원 신청하는 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