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플레이 결제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 Play를 이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인앱 구매, 구글 제품 및 구독 서비스 관련 유료 결제를 하게 될 때가 있고 간혹 진행하는 과정에서 거래를 정상으로 완료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여 당황스럽고 난감한 적이 있을 겁니다.

 

 

 

 

제대로 처리되지 않고 있는 상태라서 어쩔 수 없이 취소를 해야만 했거나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재시도를 해본 분들도 있겠지만 오류 메시지로 해당 거래를 계속하려면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하거나 Google에 문의하라고 뜨고 있어서 도대체 무슨 문제 때문인지 잘 모르겠고 해결할 수 없는 답답한 상황인 분들이 있을 거예요.

 

 

 

 

이렇게 결제 에러로 거부 또는 구매 실패가 뜨고 진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일 때 어떠한 조치를 취하면 되는지 궁금하여 방법을 알아보고 싶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구글플레이 결제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인터넷 연결 상태가 안정적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실내가 아닌 장소에서 와이파이로 연결하고 있다면 전송되는 신호가 약한 것이 원인일 수도 있으니 이럴 땐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와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해 보는 게 좋을 거예요.

 

또 다른 방법으로 기기를 다시 시작해 보는 것인데 휴대기기에서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완전히 종료한 다음 전원 버튼을 다시 눌러 다시 시작될 때까지 기다리고 이후 앱 또는 게임을 다시 열어서 인앱 구매 항목이 표시되는지 확인 후 진행을 해보시면 구매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는 원인은 충분한 정보가 결제 프로필에 추가되어 있지 않거나 등록된 주소가 다른 상태일 수도 있고 기존에 자주 사용하던 계정이 아닌 아예 다른 계정에 접속한 상태에서 결제를 시도할 경우 해킹 또는 의심스러운 거래로 감지되어 사용자의 계정 보호를 위해 과금이 되지 않게 조치된 것일 수도 있는데요.

 

이와 관련된 문제가 생겼을 땐 등록된 메일로 본인 인증을 해야 된다고 하는 요청 메일을 받게 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신 후 안내에 따른 절차를 진행하셔야 될 겁니다.

 

 

 

 

또는 결제 수단 만료 등의 문제가 있는 것일 수도 있는데 결제 수단으로 등록되어 있는 걸 확인해 보시고 삭제를 했다가 다시 등록한 상태에서 결제를 재시도해 보면 다시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처리되는 경우도 있으니 테스트해 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여전히 Google Play 스토어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면 구글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문의를 해보는 게 좋을 것이며 문의를 통해 정확한 답변을 듣거나 안내에 따라 조치를 취하는 게 나을 것이므로 연락을 해보면 되는데 구글 Play 스토어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080-234-0051번이니 연락을 해보도록 합니다.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Google Play 스토어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참고로 상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오후 8시이고 주말 공휴일은 휴무이니 알고 있으면 되겠으며 만약 연락을 받지 않거나 전화를 할 수 없는 상황일 땐 Play 스토어의 홈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도움말> 문의하기> 문의내용 옵션을 선택해서 상담사 채팅을 해보는 방법도 있으니 전화하기 곤란한 상황일 경우 시도해 보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구글플레이 결제 오류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몇 가지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삼가주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