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티빙 티비연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요즘엔 지상파 또는 케이블 방송보다 OTT 서비스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에 관심을 갖게 됐거나 관련 플랫폼을 선호하게 되어 자주 즐겨보는 분들이 많아진 걸 매체나 SNS 등을 통해 느낄 수 있고 실제로 이용권을 결제해서 보고 있는 분들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게 됐습니다.

 

 

 

 

보통 핸드폰이나 태블릿 환경에서 계정 로그인 후 이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좀 더 큰 화면에서 보고 싶거나 가족, 친구 등 지인들과 함께 보게 될 경우도 있을 텐데 이럴 땐 TV와 연결을 해준다면 몰입해서 좀 더 실감나고 재밌게 시청할 수 있으니 티비와 연결하는 방법이 궁금해질 때가 있을 거예요.

 

미러링을 할 수 있는 케이블이 있으면 쉽게 연결해서 볼 수가 있지만 준비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보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티빙 티비연결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OTT 서비스 플랫폼이 많아졌지만 TVING의 경우 오리지널 콘텐츠, 실시간, 최신 인기 TV 프로그램, 영화, 해외시리즈까지 다양한 장르의 재미를 플레이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어 자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우선 스마트TV를 이용 중이라면 티비를 켜놓은 상태로 두고 사용 중인 핸드폰이나 태블릿에 티빙 앱이 깔려있는 상황을 가정해서 설명해 볼 텐데 일단은 설치된 티빙 앱을 찾아 실행한 다음 보고 싶은 콘텐츠를 찾아 선택하도록 합니다.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TVING

 

 

그러면 재생된 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우측 상단을 보면 이렇게 TV 연결 버튼이 마련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이 버튼을 누른 다음 TV와 연결을 해주시면 돼요.(화면에서 이 표시가 보였다가 사라졌을 땐 화면을 터치하면 다시 보여지게 될 것임)

 

 

 

 

저희 집의 경우 연결 대상이 거실 TV로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었는데 선택을 했더니 '크롬캐스트와 연결 중입니다' 표시가 떴어요.

 

 

 

 

이후 TV 화면에 TVING 로고가 뜨면서 로딩이 될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될 것이며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핸드폰에서 재생한 영상이 티비와 연결되어 텔레비전에서 보여지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텔레비전과 연결되어 재생이 되고 있는 상태에선 이제부터 리모컨을 이용해서 볼륨을 조절할 수 있고 재생 버튼을 눌러서 일시정지를 했다가 다시보기, 이전, 다음 등의 기본적인 조작을 할 수가 있으니 좀 더 편하게 넓은 화면에서 영상을 볼 수 있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일부 영상은 Chromecast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이럴 땐 연결을 해제해야 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고 만약 연결 가능한 크롬캐스트가 없다는 오류 문구가 뜰 경우에는 동일한 와이파이 환경으로 맞춘 상태에서 다시 연결을 시도해 보거나 셋톱박스의 전원을 완전히 껐다가 켜보면 재부팅되어 정상적으로 연결 대상에 뜨고 원활한 연결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스마트TV는 2016년형 이상의 삼성 혹은 LG 스마트TV를 이용하고 있다면 쉽게 티빙의 영상을 텔레비전으로 볼 수 있게 될 것이며 상황에 따라 티비에서 재생된 영상을 중지하고 싶을 땐 사용 중인 핸드폰이나 태블릿에서 전송 중지를 누르고 [연결 해제]를 누르면 TV와 연결이 끊긴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될 거예요.

 

이렇게 티빙 티비연결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TVING에서 보고 싶은 장르가 있고 넓은 화면인 TV에서 보고 싶을 때 알려드린 방식대로 연결해서 보면 재밌고 실감나게 시청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참고로 티빙 이용권이 없는 상태에서 무료로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최초 사용자일 경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면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혜택으로 티빙 방송을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으니 꿀잼 예능 프로그램, 드라마 등의 정주행을 하고 싶을 때 멤버십 시작을 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요.(T ORIGINAL, 영화 제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티빙 무제한 정주행!

 

campaign.naver.com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