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yeskey 금융인증서비스 문자와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Web발신]으로 금융인증서와 관련된 문자를 받게 될 때가 있을 것이며 확인을 해본 결과 이용한 적이 없는데 이러한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되어 깜짝 놀랐고 어떻게 된 건지 궁금하실 수 있을 겁니다.
YESKEY는 인증최대기관인 금융결제원의 새로워진 인증서비스를 대표하는 브랜드이자 금융결제원의 금융인증센터로 개인, 법인 공동인증서를 발급하거나 갱신할 수 있고 재발급 및 폐지 등 관련 법규를 제공하는 곳으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필요에 따라 이와 관련된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하필이면 때마침 1688-4932번호로 확인코드 2자리를 문자로 답장하라는 내용의 문자를 받게 된 분들도 있을 것이며 이럴 경우 아무런 의심 없이 답장을 해서 진행한 상황인 분들도 있을 텐데 금융인증센터에서 공지사항으로 알렸던 내용을 살펴보니 금융인증서 관련 사기문자(스미싱)를 주의하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문자에 포함되어 있는 인터넷 주소를 아무런 의심 없이 누르거나 내용 중 전화번호로 연락을 하게끔 유도하는 경우가 있는데 자세히 알아보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할 경우 자칫 잘못되어 한순간에 사용자의 정보가 넘어가서 개인정보 유출 및 해킹의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셔야 될 거예요.
이러한 문자 메시지가 오는 이유는 금융인증서 발급 시 인증서를 저장하는 클라우드 계정을 생성하게 되어 있는데 클라우드 계정을 만드는 과정에서 이름, 휴대전화 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하게 되어 있고 본인확인을 위한 절차로 문자가 발송되어 확인코드 2자리의 숫자를 입력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본인이 시도한 것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이 yeskey 금융인증서비스 문자를 받는 과정에서 휴대전화 번호를 실수로 잘못 입력했거나 누군가 의도적인 방식으로 인증번호를 탈취해서 금융인증서를 등록하고 사기를 치기 위한 행각일 수도 있으니 이러한 문자를 받았을 때 일단은 요청한 것에 응답하지 마시고 이와 관련된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제대로 알아보셔야 돼요.
기본적으로 금융인증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게 맞는지부터 알아보고 혹시 가족이 대신 관련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이용하게 된 것일 수도 있으니 이러한 사실이 있는지 물어보는 게 좋을 것이며 이와 관련된 부분에서 사전에 인지되도록 안내한 것도 없는 것 같다면 의심을 해보시고 문자 요청에 따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최근 들어 금융 사기로 이러한 수법이 날이 갈수록 교묘해지면서 진화하고 있는 상태인데 자신도 모르게 발생하는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이 요청한 게 아니라면 무시를 해버리거나 해당 문자를 삭제하는 게 안전할 것이며 이 문자를 받았다고 해서 걱정이 되고 혹시 벌써 해킹을 당한 건 아닌지 불안한 마음이 드실 수 있는데 확인코드를 보내지 않았다면 해킹된 것은 아닌 것이므로 안심하셔도 될 거예요.
추가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면 미확인 앱이 설치되지 않게 핸드폰의 보안설정을 강화해 줄 필요가 있는데 설정에 들어간 상태에서 보안> 디바이스 관리> 알 수 없는 출처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경우 해제를 해주시고요.
스마트폰용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주거나 요청한 적이 없다면 일부 금융정보를 요구하는 문자가 발송됐더라도 절대로 입력하지 말고 yeskey 금융인증서비스 문자가 발송된 이유를 정확히 알아본 후 그에 따른 대처와 결정을 하는 자세가 필요하니 자체적인 섣부른 판단이나 급하게 행동하려고 하지 말고 조심하셔야 됩니다.
추가적으로 이와 관련된 부분에서 문의할 게 있어 궁금하신 분들은 금융결제원 고객센터의 대표전화인 1577-5500번으로 연락을 해서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문의를 해보면 그에 따른 자세한 상담과 대처하는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을 테니 도움을 요청해 보면 될 거예요.(영업시간 평일 09:00~17:45)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