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밴스드 400 오류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 YouTube Vanced는 기존의 유튜브 앱에서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을 더한 애플리케이션으로 광고 없이 편하게 영상을 볼 수가 있어 평소에 자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최근 들어 YouTube Vanced 앱을 이용하던 기존 사용자 중에 갑자기 무슨 이유 때문인지 서버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나오면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게 되어 불편을 겪은 분들이 늘어난 걸 볼 수 있었는데요.

 

그리하여 검색을 통해 사용 중이던 사람들의 반응을 살펴본 결과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예정이라서 그런 것이고 순차적으로 막혀서 종료될 것 같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사용 중인 버전이 구 버전이라서 그런 것이라는 의견이 더 많은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거나 기존 앱은 깔끔하게 지우고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하는 게 좋을 거라는 말들이 많았는데 현재 이러한 오류 때문에 이용할 수 없게 된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대처를 해보면 다시 예전처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도움이 될 거예요.

 


 

유튜브 밴스드 400 오류 현상 때문에 대체할 수 있는 앱으로 newpipe가 알려지고 있긴 하지만 구성 및 인터페이스가 달라 적응이 안 되고 계속 YouTube Vanced 앱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 많은데 해결하기 위해선 최신 버전을 재설치하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Vanced Manager (Android)

Vanced Manager을 위한 Android의 APK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세요. 빠르고 쉽게 YouTube Vanced를 설치해 업데이트하세요. YouTube Vanced는 YouTube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꼭 가지고 있어야 할 앱입니

vanced-manager.kr.uptodown.com

 

우선 기존에 깔려있던 앱은 지운 다음 위에 남겨드린 배너 주소를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그러면 유튜브 밴스드의 [최신 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으니 누른 다음 [다운로드]로 바뀐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도록 합니다.

 

 

 


이후 정상으로 반응하면 다운로드 중인 게 표시될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완료됐을 때 상단 바를 내려서 알림에 표시된 apk를 선택해 주시고 열린 화면에서 [설치]를 누른 다음 조금만 기다리면 완료됐음을 알릴 것이므로 [열기]를 눌러주세요.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YouTube Vanced

 

 

열린 화면에서 [시작하기]의 버튼을 누르고 이어서 설치할 앱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저의 경우 기본적으로 둘 다 체크되어 있는 상태 그대로 넘어갔습니다.

 

이후 기기가 루팅되어 있냐고 물어보는데 그냥 넘어가기 표시를 눌러주면 환영한다고 반기는 내용이 나오는 걸 보게 될 거예요.

 

 

 

 

이제 Manager 화면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microG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커스텀한 Vanced용 Google 모바일 서비스라고 알리는 Vanced microG 항목을 선택 후 바로 밑에 내려받기 표시를 누릅니다.

 

 

 

 

참고로 이 작업을 하는 동안 앱에서 나가지 마시고 보안상의 이유로 이 경로를 통한 알 수 없는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다고 나올 수 있는데 이럴 땐 [설정]을 눌러 넘어간 화면에서 이 출처 허용 옆에 버튼을 활성화해 주세요.

 

728x90

 

그러고 나서 Vanced microG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설치]를 누르고 마찬가지 이 작업을 할 때에도 앱에서 나가지 말아야 될 것이며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잠시 후 설치됨이 표시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YouTube Vanced 항목을 눌러서 내려받는 표시를 누르고 설치 설정으로 테마를 선택한 다음 버전과 언어를 확인 후 [설치]를 눌러주세요.

 

 

 

 

최종 다운로드 작업을 완료하면 바탕 화면에서 새로 추가된 YouTube Vanced 앱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실행을 하면 서버에 문제가 생기지 않고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걸 보게 되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유튜브 밴스드 400 오류 현상을 해결할 수가 있으니 기존 앱을 이용할 수 없고 막힌 것 같을 때 알려드린 방법으로 조치를 취해보도록 하세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이나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런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준 분들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