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어도비 결제 취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Adobe는 미국의 컴퓨터 소프트웨어 제작업체로 애크로뱃 리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등의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세밀한 디자인 작업과 관련된 일을 하는 많은 분들이 제품을 선택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편집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하기 위해 Creative Cloud의 7일 무료 체험판 또는 유료 결제를 결정하게 된 분들이 있을 텐데 나중에 그만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 취소를 하려고 했지만 시기를 놓친 바람에 자동으로 청구 및 결제가 된 걸 뒤늦게 알게 되어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을 거예요.
비슷하지만 약간 다른 경우로는 취소를 하려고 했는데 위약금이나 수수료를 내야 된다는 걸 나중에 알게 되어 이와 관련된 부분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을 수 있고 자동으로 갱신되기 전에 조치를 취하고 싶은 상황에서 어떻게 Adobe 구독 취소를 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 헤매고 있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어도비 결제 취소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환불의 경우 취소한 시기와 구매한 구독 유형에 따라 대부분의 플랜은 처음 구매한 후 14일 이내에 취소하면 전액을 환불받을 수가 있지만 14일이 지난 이후에 취소하려고 할 땐 약정 의무 기간의 50%에 해당하는 조기 해약 수수료가 부과되는 것으로 안내되어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앞으로 결제되지 않게 취소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Adobe Account
Adobe Account Unfortunately, your browser is not supported by Adobe Account. Please update your browser to the latest version or use one of the following. Please enable JavaScript to use Adobe Account
account.adobe.com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오게 될 것이므로 계정 정보(이메일)를 입력해서 접속을 해주세요.
그러면 플랜 및 결제로 플랜 페이지가 열리는 걸 볼 수 있는데 자신이 선택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바로 밑에 [플랜 관리]의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하도록 합니다.
팝업 창이 뜨면 사용 가능한 액션에서 서비스 종료 항목이 보여질 것이므로 [플랜 취소]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암호를 다시 입력하라고 나올 테니 정확히 적은 상태에서 [계속]을 누릅니다.
이어서 플랜 취소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피드백> 세부 정보> 혜택> 검토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먼저 취소하려는 이유를 항목 중에 체크해 주시고 [계속]을 눌러주세요.
지금 취소할 경우 플랜에 포함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없는 부분에 대해서 알려주는데 결정한 것에 변함이 없다면 [계속]을 눌러 넘어가고 이어서 또 다른 혜택을 권유하지만 관심 없을 경우 [아니요]를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취소 세부 정보를 알려줄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되고 전체적으로 이상 없고 이만 끝내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플랜이 취소되었고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하는 화면을 볼 수 있게 될 테니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다시 플랜 페이지로 돌아가게 되면 유료 플랜 없음으로 표시될 것이며, Adobe Creative Cloud에서 보낸 메일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취소 확인으로 고객의 계정은 기본 수준의 무료 멤버십으로 전환되어 Creative Cloud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하는 내용을 보게 될 거예요.
이러한 방법으로 어도비 결제 취소 과정을 쉽게 처리할 수 있으니 더 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알려드린 내용과 동일한 절차를 거쳐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월간 구독이 아닌 1년 결제로 진행한 분들도 있을 텐데 연간 약정은 월 결제금액을 할인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처음에 언급한 것처럼 취소할 경우 조기 취소 수수료로 위약금이 부과된다는 걸 참고하셔야 될 텐데 Adobe 도움말 센터의 상담원을 통해 개인적인 사정을 말씀드리면 위약금의 일부를 삭감해 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사정이 어려운 분들은 상담원에게 문의를 해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과 사진을 복사해서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주의해 주시고 보답해 주신 분들께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