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NAVE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블로그, 포스트, 밴드 등을 보면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걸 볼 수 있고 예전보다 꽤 많은 분들이 NAVER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노출시켜 클릭된 광고 수익을 통해 소소한 용돈벌이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예전에 개인 사업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블로그를 개설해서 운영했고 운 좋게도 애드포스트의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게 되어 소소한 용돈을 벌게 되었으며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지금도 가끔씩 확인해서 벌어들인 수익을 계좌지급을 선택하여 현금화시킬 수 있음에 만족감을 느끼고 있는데요.

 

애드포스트는 미디어(블로그, 포스트 등)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배분받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로 창작자들이 만든 콘텐츠를 광고와 연계해서 수입을 창출할 수 있게 하여 지속적인 창작 동기가 생길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블로거는 정보를 나누는 즐거움과 동시에 수익을 더하는 기쁨까지 얻게 되는 것이니 블로그를 시작해 보면 여러 가지 면에서 좋은 성과를 낼 가능성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제가 활동할 당시에는 작성한 내용이 끝나고 그 밑에 텍스트 형식으로 광고 링크가 작게 노출되어 별로 효과가 없거나 미미했지만 요즘에는 본문 중간에 광고가 나오거나 이미지가 포함된 광고가 뜨게끔 개선된 상태라서 방문자 클릭률이 높아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지금이라도 네이버 블로그에 관심을 갖고 운영해 보기 위해 준비 중인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발행해서 사업적인 수단으로 활용하고 거기에 애드포스트 광고를 달아서 보너스처럼 느껴지는 수익도 얻고 싶다면 정해져 있는 승인 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니 자세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728x90

 

궁금해서 알아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하면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도움이 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쁨도 누리게 되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애드포스트 공통 등록기준


등록 신청을 할 경우 미디어에 대한 광고 매체로서의 품질을 평가하기 위해 종합적인 심사가 이루어지게 되는데 자신이 운영하는 미디어가 승인조건에 해당되는지 알아보셔야 되므로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면 되겠습니다.

 

미디어 운영기간 및 이용 가능한 전체 공개 콘텐츠의 수, 방문자 수(UV), 페이지뷰(PV) 등 미디어 활동성 지표를 보게 되고 광고 매체로서의 콘텐츠 적합성, 등록제한 콘텐츠 존재여부를 전체적으로 확인하게 되는데요.

 

쉽게 설명하면 개설 후 90일(약 3개월)이 지나야 되고 일 방문자 수가 전월 기준 100명 이상은 되어야 하며 포스팅 개수로 게시된 게시글 수가 적어도 30~50개 이상이면 자격을 갖춘 것이라고 보면 될 거예요.(포스팅 개수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알려드린 것임을 참고할 것)

 

 

애드포스트 가입 방법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adpost

 


우선 기본적으로 애드포스트 홈페이지(https://adpost.naver.com)를 검색해서 들어간 다음 가입을 하셔야 되므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명의의 NAVER 아이디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진입한 후 메인 화면에서 [애드포스트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회원 유형별 가입 방법을 확인해서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시면 되는데 정책상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가입 대상을 한정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이며 사업자일 경우에는 개인 사업자와 영리 법인만 가입할 수 있으니 아쉽지만 비영리법인 및 면세사업자는 가입하실 수 없다는 걸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NAVER 실명 확인이 된 계정 중 1개의 계정만 가입할 수 있고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당 1개의 계정만 가입할 수 있으며 등록한 미디어가 광고 매체로 적합한지 여부를 검수받는 작업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개인회원일 경우 블로그, 포스트를 고유식별정보 당 각 3개까지 미디어로 등록하실 수 있지만 만약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사항이 발견될 경우에는 등록을 거절 또는 취소할 수 있으니 전체적으로 작성한 글을 살펴봐서 문제가 생길 일은 없는지 검토해 보시고 웬만하면 애매한 글은 비공개하거나 삭제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애드포스트의 첫 화면으로 들어가면 이러한 구성을 볼 수 있는데 좌측을 보면 미디어 관리 항목이 있으니 눌러주시고 하위 메뉴로 [미디어 등록]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본인의 네이버 미디어를 등록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하는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미디어 선택, 미디어 정보 입력, 등록 완료의 단계적인 절차를 진행해 주시면 되고 완료되면 좌측에 미디어 설정을 클릭해서 검수 현황을 통해 등록 신청 중인 미디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미디어 상태는 검수현황에 따라 검수중, 보류, 반려로 나뉘게 됩니다.

 

보류 중일 땐 재 검수를 요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심사기간은 최대 5일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신청 후 차분하게 기다리면 될 거예요.

 

이렇게 등록한 미디어는 소정의 검수 절차를 거치게 되고 검수가 성공적으로 통과될 경우 즉시 광고가 운영 중인 미디어에 게재됨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방문자의 클릭 또는 참여, 구매 등의 행동에 따라 그에 따른 수익을 배분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처럼 정해져 있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이 있는 걸 확인해 보시고 승인받기 전에 자격이 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이며, 이 밖에 추가적으로 더 궁금한 사항이 있는 분들은 아래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애드포스트 고객센터 또는 애드포스트 운영정책의 내용을 참조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애드포스트 고객센터

네이버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고객센터 도움말을 확인해 보세요. 검색과 스마트봇으로 더욱 쉽고 빠르게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help.naver.com

 

필요에 따라 1:1 채팅으로 상담을 요청할 수도 있는데 평일 오전 09:00~오후 13:00~17:30까지 이용 가능하고 주말이나 공휴일은 휴무이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으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 내용이 정성이 담긴 글이라 느끼셨다면 공감 하트(♥)와 공유 부탁드릴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