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번 시간은 플로 이용권 해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 FLO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로 다양한 음악 재생 및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정가가 아닌 100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에 두 달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관심이 생겨 이용하게 된 분들도 있을 텐데 나중에 와서 생각해 보니 별로 이용할 일이 없거나 변심하여 다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갈아탈 예정인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용권을 취소하고 정기결제되지 않게 조치를 취하고 싶은 상황일 수 있는데 이럴 때 어떠한 절차를 거쳐야 될지 모르겠고 취소하는 과정에서 헤매고 있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플로 이용권 해지, 이미 결제된 상태이지만 청취한 이력이 없을 경우 환불받는 법에 대해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확인하면 정리함에 있어 도움이 되실 거예요.

 


 

PC 버전으로 알려드리지만 모바일 환경에서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고 프로모션 이용권의 해지 신청의 경우 혜택 종료 후 정상 결제(7,900원) 기준으로 7일이 초과된 시점부터 가능하다는 점을 알고 계실 필요가 있을 겁니다.(3개월차 이용권의 결제일 또는 3개월차 이용권이 이용 가능일 중 늦은 날로부터 7일이 초과된 시점부터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음)

 

 

FLO 이용권 해지하는 법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FLO

 


플로 사이트에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눌러 계정 정보로 아이디(이메일)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접속을 해주세요.

 

 

 


로그인된 상태에서 좌측 상단을 보면 [이용권] 메뉴가 있으니 클릭해 주시고 바뀐 화면에서 [MY]를 클릭하면 현재 사용 중인 이용권이 항목으로 표시될 텐데 [이용권 관리]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팝업 창이 추가로 열리면서 이용권 관련 정보가 나오는데 [상세보기]를 눌러주세요.

 

 

 

 

이용권 관리 화면으로 넘어가면 사용 중인 이용권의 결제수단, 이용기간, 구매출처, 결제설정, 이용권 금액, 다음 결제예정일, 결제예정금액이 나오는 걸 볼 수 있고 아래에는 안내 및 유의사항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안내 내용 중 [이용권 해지 예약]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728x90

 

다음으로 '유의사항 동의'를 해주시고 FLO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다시 한 번 안내하지만 결정에 변함이 없을 경우 '그래도 해지할래요'를 누른 다음 해지 이유를 선택한 상태에서 '의견 전달 및 해지'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완료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정기결제 후 청취한 이력이 없으면 환불 처리 대상에 포함되어 빠져나간 금액의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지만 사용한 이력이 있으면 플로 이용권 해지를 하더라도 환불이 어렵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될 것이며 이와 같은 방법으로 이용권 해지 예약을 하면 다음 정기결제일이 되더라도 결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해지를 위한 또 다른 방법


만약 일시적인 오류 또는 이와 유사한 문제로 인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일 땐 앱을 통해 고객센터에 있는 1:1 문의를 신청하거나 FLO 고객센터(1599-6034,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에 전화를 해서 해지할 것을 말하면 이용권을 해지할 수가 있으니 알아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1:1문의를 해보려면 결제/해지/환불 목록을 선택하고 아래에 내용을 입력해서 전달해 주시면 되는데 입력 시 개인정보를 포함해선 안되고 문의내역 내 포함된 개인정보가 있을 땐 임의로 해당 부분을 가림 처리한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이미지를 첨부할 수도 있는데 5MB 이하의 이미지 파일로 jpg, png를 총 5개 첨부할 수 있고 아래에 유의사항의 내용이 정리되어 있으니 읽어보면 될 것이며 작성을 마쳤다면 [문의하기]를 눌러 제출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접수됐다고 나올 것입니다.

 

 

 

 

이후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이렇게 나의 문의 내역으로 제목, 작성일, 답변 현황을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저는 1:1 문의로 해지될 것을 요청했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 문의한 당일 이렇게 결제가 취소되었음을 알리는 카톡과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었고 저의 경우 결제수단을 카카오페이머니로 연결한 상태였기에 결제취소금액이 카카오페이머니로 환급된 걸 볼 수 있었으며 서비스 상태도 해지 완료가 된 걸 최종적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다행히 빠져나간 금액도 되돌려받을 수 있었으니 알려드린 방법을 확인해서 결제가 취소되도록 해보면 될 것이며 이후 다시 이용권> MY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사용 중인 이용권과 사용 대기 이용권이 없음으로 표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 밖에 추가적으로 문의할 사항이 있는 분들은 이용권 구매 관련 문의사항으로 플로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서 물어보거나 1:1 문의를 통해 신청하면 FLO운영팀에서 해결 방법을 알려주는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 내용이 정성이 담긴 글이라 느끼셨다면 공감 하트(♥)와 공유 부탁드립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