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EasyCrypt 2.3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PC를 사용하다 보면 중요하고 예민한 파일이 있어서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내 파일을 쉽게 열어볼 수 없도록 비밀번호를 걸어놓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이러한 기능을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EasyCrypt는 파일을 암호화 해주는 유틸리티로 알려져 있으며 단순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파일을 높은 수준으로 암호화시킬 수 있어 보안적인 면에서 강력하고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필요한 분들이 웹상에서 찾고 있는 상태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인터페이스도 심플한 구조로 구성되어 있고 사용법도 쉬운 편이라 처음 이용하려는 분들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 웹상에서 검색해 보면 이지스크립트 2.4를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일부 몇몇 분들은 이전 버전으로 2.3 버전을 원할 수도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지스크립트 2.3의 구 버전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EasyCrypt 2.3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 첨부한 파일을 클릭해서 내려받아주시면 되는데 x64와 x86 중에 어떤 걸 받으면 되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바탕 화면에서 내 컴퓨터(내 PC)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하면 설정 창이 열릴 것이며 장치 사양 중 시스템 종류에서 몇 비트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32bit는 x86, 64bit는 x64를 설치하면 됨)
저의 경우 64비트의 PC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EasyCrypt_2.3_x64를 내려받은 후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했고 잠깐의 설치 준비중 표시가 뜨고 이어서 이러한 모습의 창이 열리는 걸 볼 수 있었는데 계속 진행하기 위해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설치 마법사 시작으로 설치함에 있어 필요한 과정을 안내하는데 [다음]을 눌러 넘어간 후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읽어보시고 동의함 항목에 클릭한 상태에서 [다음]을 누릅니다.
이번에는 고객 정보로 사용자 이름과 회사 또는 조직을 입력하라고 나올 텐데 아무렇게나 적어도 상관없고 입력했으면 [다음]을 눌러 넘어간 후 설치될 폴더로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 설정 그대로 진행하셔도 되니 참고하시고 [다음]을 눌러 넘어가세요.
이제 설치 확인으로 설치할 준비가 되었으니 시작하기 위해 [다음]을 누르면 되고 잠시만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완료될 테니 끝내기 위해 [닫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파일 암호화하는 방법
이후 ezc 파일을 열거나 ezc 파일로 변환하는 작업을 시도해 보시면 되는데 암호화시켜야 될 파일이 있다면 해당 파일을 우클릭해 주시고 메뉴 중에 [파일 암호화 EasyCrypt 2.3]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Password를 입력하는 작은 창이 열리게 되는데 본인이 생각한 암호를 입력해서 지정해 주시면 되겠고요.
밑에는 Path의 경로가 보이는데 ezc 파일로 암호화된 파일이 추출될 경로이니 위치를 직접 지정하거나 그대로 진행해도 상관없을 것이며 살펴본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파일 암호화 완료로 선택한 파일이 모두 암호화되었음을 알려줄 것이므로 [종료]를 눌러 창을 닫으시면 되겠고요.
경로를 확인해 보면 EasyCrypt 암호화 파일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는데 더블클릭해 보면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되는 창이 뜨게 될 것이며 패스워드를 입력해야지 복호화할 수 있으니 알려드린 방법으로 시도해 보시면 되겠고 암호는 잊어버리지 않게 따로 메모해놓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EasyCrypt 2.3 다운로드 및 파일 암호화시키는 방법은 간단하니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도 쉽게 이용해서 보안적인 파일 관리를 해보시면 되겠고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거라 생각해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 내용이 정성이 담긴 글이라 느끼셨다면 너그러운 마음으로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