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2026년 월드컵 개최지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끝나서 아쉽고 아직도 여운이 남아있는 가운데 4년 후 다음에 개최할 나라는 어디인지 궁금해서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스포츠 인기 종목인 축구에선 공은 둥글고 언제든지 이변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축구 강국이더라도 붙어봐야 아는 것임을 이번 월드컵을 통해서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고 드라마틱한 결과와 실감이 나지 않을 정도의 기적적인 순간들을 생중계로 보게 되어 이번 겨울에 치룬 월드컵으로 인해 겨울이란 계절이 별로 춥지 않고 따뜻했던 것 같아요.

 

대한민국은 이번 대회에서 14년 만에 16강 진출이라는 좋은 결과로 마무리했으니 다음 대회를 또 준비하면서 더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그렇다면 4년 후 다음 번에 치뤄지는 월드컵은 어디에서 하게 되는지 궁금해질 수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2026년 월드컵 개최지, 개최국 관련 정보를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23번째로 치뤄질 2026년 FIFA 월드컵의 개최국은 북아메리카 3개국인 캐나다, 멕시코, 미국에서 열리게 될 예정이며 명칭은 유나이티드(UNITED) 2026으로 정해진 상태입니다.

 

이는 2002년 한일월드컵 때 대한민국과 일본이 공동 개최한 것에 이어 24년 만에 2번째로 2개 이상의 나라에서 공동으로 개최하는 것이며 최초로 3개국 공동 개최라는 점을 생각했을 때 어떻게 진행될지 벌써부터 궁금하고 기대감을 갖게 되는 것 같은데요.

 

 

 

 

참고로 캐나다, 멕시코, 미국은 개최국이고 본선 참가가 이미 확정된 상태라서 월드컵 예선을 치루지 않고 자동진출하게 되는 것이며 개최국의 이름이 대회 명칭으로 사용되지 않은 이유는 세 나라의 국가 이름을 전부 거론하기에는 번거롭기 때문에 UNITED 2026으로 불리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728x90

 

엠블럼을 보시면 알겠지만 각국의 색이 들어가 있는 걸 볼 수 있으며 국내 언론에서는 북·중미 월드컵 또는 북미 월드컵으로 지칭하기도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이번 대회에서 눈 여겨볼 부분이 있다면 기존에는 32개국 체제로 경기를 진행해왔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48개국 체제로 시작하게 될 월드컵이니 만큼 좀 더 많은 나라들이 출전하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대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로 인해 출전권 배당으로 기존 아시아축구연맹의 쿼터는 4.5장에서 8장으로 늘어나게 되고 아프리카는 5장에서 9장, 북·중미는 3.5장에서 6장, 남아메리카는 4.5장에서 6장, 오세아니아는 0.5에서 1장, 유럽은 13장에서 16장으로 확대되는 것인데요.

 

월드컵이 시작되는 개막일에 캐나다, 멕시코, 미국에서 모두 경기가 펼쳐질 예정으로 사상 최초로 개막일에 3경기가 열리는 월드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직 대회 전이라서 조별리그 운영 방식이 확실시 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3개팀 16개 조로 진행하는 편성이 나왔고 각 조의 상위 2팀씩 32강전을 만들어서 녹아웃 토너먼트를 벌여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이 초안으로 정해진 상태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2026년 월드컵 개최지와 운영 방식이 조금씩 윤곽이 그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대회 기간은 2026년 6월 8일 월요일에 시작하여 7월 3일 금요일 끝나게 될 예정이니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 내용이 정성이 담긴 글이라 느끼셨다면 너그러운 마음으로 아래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