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전국 우체국택배 일요일 배송 및 이용시간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주말에 우체국택배를 이용할 생각이거나 금요일 접수 후 주말에 배송되는지 가능 여부가 궁금해서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항상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택배의 경우 운송 여건에 따라 오늘출발 우편물 접수마감시간이 우체국마다 다르고 우편업무 이용 시 우체국마다 마감시간을 문의해 볼 필요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보통 월~금(평일)은 이용시간이 9시~18시까지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어떻게 진행되는 건지 궁금하고 평일 접수 후 일요일 배송은 가능한지 정확히 알고 싶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우체국의 배송업무는 통상적으로 2일 이내로 알려져 있으며 평일은 모두 가능하고 제주도, 도서산간, 섬지역이 아니면 주말인 토요일까지도 택배 배송이 되고 있지만 공휴일은 물론 우체국택배 일요일 배송은 휴무인 상태라서 진행되지 않고 쉽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은 경우는 30일 금요일에 접수된 상태인데 특별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 이상 예상 배송일은 31일 토요일 오후쯤에 도착할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만약 토요일에 받지 못했다면 다음날 일요일에 받게 되는 것이 아니라 다음주 월요일까지 기다려 보셔야 될 거예요.
또는 명절 등으로 인해서 배달 물량이 많거나 지연되어 늦어지게 됐을 땐 화요일에 받게 될 수도 있는 것이니 참고하시고 연말이나 폭설 등 기상악화로 인해 배송이 늦어질 수도 있으니 이런 점은 감안을 하셔야 될 겁니다.
그렇지만 간혹 일요일에 배달 완료 문자를 받았거나 배송처리 현황에 해당 지역에 도착했다는 메시지를 받은 상태에서 잠시 후 외출할 예정이고 나간 사이에 오게 될까 봐 난감한 상황인 분들도 있을 텐데요.
참고로 배달을 시도했지만 받는 분과 연락이 안되거나 방문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다음날 배송되는 것이니 외출한 상태거나 바깥에 나갈 예정인 분들은 안심하셔도 되고요.
전산 오류 또는 전산 미입력으로 인한 실수로 잘못 보낸 오발송 문자일 수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정확한 도착 시간을 알아보기 위해 우체국택배 담당 집배원인 기사님에게 전화를 해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특수한 경우 설이나 추석 연휴 같은 명절에는 물량이 많은 관계로 배달이 더 지연되기도 하지만 반대로 일부는 특송기간으로 정해져 일요일에도 배송하는 곳이 있을 수도 있긴 한데요.
그렇지만 이러한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니 일요일에 배송받는 건 어렵다고 생각하는 게 좋을 것이며 다음날인 월요일에 받는 걸 희망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밖에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우체국콜센터(1588-1300)로 전화를 해서 문의하시면 될 텐데 마찬가지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고객센터도 휴무이니 연락해 볼 생각인 분들은 평일에 전화를 하셔야 되고 문의하면 배달조회 후 확실한 답변을 들을 수 있을 거예요.
다시 한 번 정리해서 알려드리면 월요일~토요일까지는 배송이 가능하나 특수한 경우가 아니고선 우체국택배 일요일 배송은 휴무라서 받지 못한다는 걸 알고 계시면 될 것이며 토요일까지 받지 못했을 땐 다음주 월요일 늦어지면 화요일에 받게 될 것임을 예상하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 내용이 정성이 담긴 글이라 느끼셨다면 너그러운 마음으로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