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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국민은행 응답코드 ubfa1178 오류 메시지 떴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국민은행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핸드폰에 전용 어플인 KB스타뱅킹 또는 KB Pay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고 계신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간혹 무슨 이유 때문인지 앱 실행 시 죄송하다면서 응답코드(UBFA1178) 오류를 알리는 창이 뜨면서 들어갈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거나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당황스럽고 해결하려면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 될지 몰라 난감하고 불편한 상황을 겪게 된 분들도 있을 거예요.
가끔씩 일시적인 문제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을 수 있으니 다시 한 번 거래를 진행해 보려고 해도 여전히 결제 등의 전자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상태라서 막막했을 수 있는데 KB국민인증서로 로그인할 수 없을 경우 금융인증서를 이용하면 KB스타뱅킹이나 KB Pay 앱을 이용할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금융인증서를 만들어놓지 않은 상태라면 시도할 수 없으므로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없어 답답하실 수 있는데 이럴 때 국민은행 고객상담센터의 대표전화인 1588-9999, 1599-9999, 1644-9999번으로 문의를 해보는 게 좋을 거예요.(해외에서 국내로 전화할 땐 +82-2-6300-9999)
전화상담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18시까지 가능하며 챗봇상담은 24시간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문의해 보시면 되겠고요.
전화를 해보려고 했으나 운영시간이 아닌 상태라면 일시적인 에러라 생긴 것일 수 있고 잠시만 기다렸다가 다시 앱을 실행해 보거나 핸드폰 통신환경, 앱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도 있으니 사용자가 직접 조치를 취해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국민은행 응답코드 ubfa1178 오류 해결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앱 오류 뜨고 안될 때 조치 방법
KB국민은행 사이트에서 자주 찾는 질문(FAQ)을 살펴보면 통신오류와 관련된 해결 방법을 안내하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 현재 사용 중인 핸드폰에서 적용되어 있는 통신환경이 와이파이일 경우 모바일 데이터인 3G or 4G로, 3G 또는 4G로 연결되어 있을 땐 와이파이로 변경한 상태에서 다시 앱을 실행해 보세요.
이 방법을 시도하는 이유는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고 원활하지 않은 상태에서 앱을 실행했을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이니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로 연결해서 다시 이용해 보는 방식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통신환경을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반복적으로 로그인할 수 없거나 결제 등의 업무 처리를 진행할 수 없을 땐 해당 앱(KB스타뱅킹 또는 KB Pay) 애플리케이션을 깔끔하게 삭제 후 재설치가 필요한 경우일 수 있으니 지운 다음 다시 앱을 깔아서 시도해 보세요.
삭제하는 방법은 해당 앱을 길게 터치하면 [설치 삭제]를 할 수 있는 말풍선이 표시될 테니 선택해 주시면 되고 다시 스토어 앱에 들어가서 [설치]를 누르고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국민은행 응답코드 ubfa1178 오류를 해결할 수 있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시도해 보시면 되고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다면 자체적인 시스템 점검으로 인한 로그인 및 서비스 지연 또는 이와 관련된 에러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는데요.
그러니 이럴 땐 급하게 처리해야 될 업무가 아니라면 해당 업무를 잠시 후 또는 다음날이 됐을 때 다시 앱을 실행해 보는 방향으로 진행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