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pass 세이프캐시 해지, 유료 서비스 결제되지 않게 처리하는 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필요에 따라 휴대전화를 통해 본인확인의 절차를 진행하게 될 때가 있을 것이며 이때 간편한 방법으로 패스 앱을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pass 앱은 SK, KT, LGU+에서 제공하는 휴대전화 간편인증 서비스로 복잡한 인증 절차를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신분증의 용도로 확인할 수도 있어 이용해 보면 여러모로 유용한 장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제대로 알아보지 않은 상태로 선택한 사용자의 실수로 인해 의도치 않게 유료 서비스에 동의 후 가입될 때가 있고 이에 따라 비용이 빠져나가버린 걸 뒤늦게 알게 된 분들이 있을 수 있을 거예요.
패스 앱에 들어가서 자세히 살펴보면 월 요금을 지불해야 되는 부가서비스로 비용 3,300원(부가세 포함)이 매달 통신비와 합산되어 청구되고 있을 수 있으니 평소보다 통신비가 좀 더 많이 나온 것 같다고 생각되신 분들은 이러한 부분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실제로 사용한 적이 없으나 나도 모르게 쓰지도 않은 비용이 이처럼 아깝게 빠져나가고 있었다는 걸 뒤늦게 확인했다면 환불은 고사하고 당장 해지부터 하고 싶은 마음이 드실 수밖에 없을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pass 세이프캐시 해지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SKT 이동통신사를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핸드폰 바탕 화면에서 PASS 앱을 찾아 선택해 주시고 실행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런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를 눌러주세요.
바뀐 화면에서 추천 서비스 우측을 살펴보면 [서비스 설정/해지]가 연하게 표시되어 있으니 눌러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서비스 설정/해지관리 화면이 나오면서 전체적인 부가서비스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세이프캐시]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세이프캐시를 간단히 설명드리면 헥토이노베이션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PASS 앱 내에서 자동이체 내역을 관리하고 간편결제 이상 거래가 감지되면 알림을 받게 되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SKT 가입 고객에게 제공되는 무료 부가서비스이지만 일부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된다고 이용약관 및 정책에 나와있는데 별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겠고 더 이상 비용이 지불되는 걸 원치 않는다면 넘어간 화면에서 서비스(무료) 해지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서비스를 해지할 거냐고 재차 물어보는 팝업이 뜰 텐데 [예]를 눌러주시면 돼요.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세이프캐시 서비스가 해지되었다고 나올 테니 [확인]을 눌러 빠져나오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이러한 과정을 진행하는 게 번거롭거나 어렵게 느껴진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이럴 땐 전화로 문의해서 해지하는 방법도 있으니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해지 요청을 하면 되세요.
세이프캐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99-1054번으로 연락해서 pass 세이프캐시 해지를 요청하면 쉽게 해지할 수 있을 것이며 더 이상 비용이 빠져나가는 일이 생기지 않을 겁니다.(영업시간 평일 09~18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이니 참고할 것)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곳에 공유하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고요.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해서 즐겨찾기해 주세요. 도움이 되고 유익한 꿀팁 정보를 알려드리는 내용이 계속해서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