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우리나라 지도 상세보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필요에 따라 대한민국의 지도를 보고 싶은 상황에서 포털 사이트나 맵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을 이용하면 쉽게 볼 수가 있지만 좀 더 크고 상세하게 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지도는 공간상의 위치와 지형, 지명 등 여러 공간정보를 일정한 축척에 따라 기호나 문자 등으로 표시되어 있고 도로현황, 관광정보 등 주요 장소 및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은데요.

 

우리나라 전국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지도를 크게 보려면 어떤 곳을 이용하는 게 좋을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요즘에는 벽에 부착할 수 있는 스티커로 판매하는 곳도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굳이 구매를 하지 않고 웹상에서 볼 수 있는 걸 희망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 이럴 땐 국토교통부의 국토지리정보원 사이트를 이용하면 지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해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우리나라 지도 상세보기 서비스 이용해 보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고 유용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국토지리정보원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우리나라 영토의 모든 지도를 볼 수 있고 명칭도 쉽게 알아볼 수 있어 유용함을 느끼게 될 텐데 인터넷 검색을 통해 '국토지리정보원' 사이트를 찾아서 들어가면 이런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될 거예요.

 

 

 

 

우측을 보면 새창을 열어 이동할 수 있게 몇 가지 항목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 중에 [세계/대한민국주변도]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세계지도가 선택된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우리가 원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지도이므로 상단에 [대한민국전도]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대한민국전도를 볼 수 있긴 하지만 지역 및 명칭이 너무 작게 표시되어 있고 자세히 알아볼 수 없어서 아쉬운 마음이 들 수 있는데 마우스 스크롤을 위로 올리면 올릴수록 화면이 지도 화면이 확대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는 우측을 보면 지도 케어라고 표시된 게 있는데 클릭해 보면 확대, 축소, 초기화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위에 생기는 걸 볼 수 있으니 이 버튼을 이용해서 지도를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예요.

 

 

 

 

또한 필요에 따라 파일 형식으로 소장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텐데 상단을 보면 [내려받기]가 있으니 클릭한 다음 좌측에서 [대한민국 전도]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한글, 영문, 기타 언어로 PDF나 JPG 파일 등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으니 선택해서 내려받으시면 되고 앞으로는 나중에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바로 파일을 열어 확인할 수 있게 되어 편할 거예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우리나라 지도 상세보기 및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필요한 일이 생겼을 때 이용해 보시면 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아래에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글을 복사해가는 건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부디 이 글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이 블로그를 북마크 해서 즐겨찾기해 주세요. 도움이 되고 유익한 꿀팁 정보를 알려드리는 내용이 계속해서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