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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휴대폰 충전 안됨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사용 중인 폰의 배터리가 모자라서 충전을 하고자 할 때 무슨 이유 때문인지 가끔씩 일시적으로 충전이 됐다가 안될 때가 있고 나중에는 아예 충전이 안 되고 있어 불편하고 난감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런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기기의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높거나 발열이 심할 경우 충전 자체가 아예 안되거나 충전되는 속도가 느릴 수 있고 비정품 충전기나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면 성능이 떨어지거나 기기 손상, 고장으로 충전이 안될 수 있어요.(정품 충전기는 본체에 KC 안전인증마크가 표시되어 있음)
그렇지만 이런 문제는 아닌 것 같고 폰 전원을 껐다가 켜보거나 멀티탭의 전원을 확인하고 충전기를 콘센트에서 뺐다가 껴봐도 여전히 개선되지 않아 답답했을 텐데 다시 예전처럼 정상으로 충전될 수 있게 조치하는 법은 없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핸드폰 충전이 안될 때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몇 가지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휴대폰 충전 안됨의 문제를 겪게 되어 막막했을 텐데 가장 빈번한 원인 중 하나로 충전 단자 내부에 먼지나 보풀 등이 쌓여서 그런 것일 수 있으니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먼지 또는 이물질 등이 막힌 상태인지 자세히 확인해 보기 위해선 기기 전원을 끄고 손전등이나 조명 등을 사용해서 충전 단자인 USB 연결부를 비춰서 안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먼지나 이물질이 있는 것 같다면 충전 단자 안에 입으로 바람을 불어서 떨어져 나가게 해주시고 이런 단순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없을 것 같다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엔지니어의 도움으로 조치를 받아보는 게 좋을 거예요.
비슷한 조치 방법으로 USB 형식의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USB 충전기 단자에 먼지와 이물질 등에 의해 막혀있는 상태일 수 있으니 입으로 바람을 불러 먼지 등을 제거해 보도록 합니다.
다른 대처 방법은 사용 중인 충전기 자체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는데 충전기 이상일 경우 보증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자체 결함이 의심된다면 무상 교환이 가능하세요.
그렇지만 보증기간이 이미 지났거나 사용자의 과실로 인해 충전이 안 되고 있는 것이라면 충전기를 따로 구입하셔야 될 겁니다.
또는 충전기 잭이 맞는 것처럼 보이고 실제로 폰 충전 단자에 잭이 꽂히긴 하지만 충전이 안 되고 있을 수 있는데 이건 해당 충전기 잭으로는 충전할 수 없는 것이니 다른 충전기를 사용해 보셔야 될 거예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다면 배터리 상태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갤럭시폰을 사용 중인 분들은 화면을 살펴보면 기본 앱으로 Samsung Members를 찾을 수 있으니 터치해서 열어줍니다.
삼성 멤버스 앱이 열리면 하단에 [도움받기]를 누른 다음 바뀐 화면에서 [휴대전화 진단]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진단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항목이 나열되는데 '배터리 상태'를 선택하면 확인하는 과정을 진행하게 될 것이며 잠시 후 현재 배터리가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저의 경우 시도해 본 결과 정상으로 수명도 좋음으로 나오는 걸 볼 수 있었는데 수명이 좋음으로 뜨지 않았다면 배터리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어요.
일체형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교체하려면 제품을 분해해야 되는데 사용자 본인이 직접 분해를 하게 될 경우 제품 파손과 안전상의 위험이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그러니 번거롭더라도 반드시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점검 및 수리를 받는 쪽으로 진행하셔야 되고 해외에 있더라도 국내와 동일하게 각 국가별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교체를 진행할 수 있으니 엔지니어를 통해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거예요.
다른 상황으로 전원코드가 아닌 PC나 다른 기기에 USB 케이블로만 연결할 경우인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때 USB 연결 팝업이 뜨게 되는데 휴대폰 충전으로 선택되어 있지 않고 다른 연결 방법으로 체크가 되어 있다면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셔야 됩니다.
또는 무선 충전 패드로 충전을 해보려고 했지만 휴대폰 충전 안됨의 증상이 있어 막막한 분들도 있을 텐데 몇 가지 확인해 볼 사항이 있으니 체크해 보세요.
우선 무선 충전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이 맞는지 정확히 알아보시고 사용 중인 핸드폰을 충전하기 위해 무선 충전 패드에 올려놨는데 폰이 중앙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거나 어긋나게 올려놓으면 충전이 안될 수 있어요.
케이스의 충전 방해, 기기에 맞지 않는 비공식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시고 핸드폰 후면과 충전 패드 표면에 먼지나 이물질이 끼여있을 경우 제대로 충전되지 않을 수 있으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사 정품 커버가 아닐 경우 충전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이런 몇 가지 부분들을 확인해서 이상이 있지는 않은지 체크해 보세요.
알려드린 것처럼 핸드폰 충전 안될 때 조치 및 해결하는 방법들이 있으니 하나씩 시도해 보시면 되겠고 이 방법으로 다시 정상 충전이 가능해질 것임을 알려드리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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