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관세청 관세세금 문자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잠결에 갑자기 모르는 번호로부터 국제발신 문자가 와서 확인을 해보니 관세세금안내문이라는 내용을 알리면서 관세미납이 얼마가 있고 미납시 민사소송 고발조치 예정이라고 해서 당황스럽고 깜짝 놀란 분들이 있을 겁니다.

 

 

Image by Freepik

 

 

아무런 사전 고지도 없이 다짜고짜 이런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되었고 그러면서 메시지 내용 마지막에 안내 및 문의를 할 수 있는 번호로 1551-7618번이 남겨져 있었는데요.

 

 

 

 

경황이 없고 어떻게 된 건지 궁금해서 바로 전화를 해보려고 했지만 뭔가 수상하고 미심쩍어서 알려준 번호가 아닌 관세청의 번호를 검색해서 알아보고 통화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알아보니 관세청의 고객지원센터의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5번이란 걸 알게 되었고 알아낸 번호로 연락을 했더니 잠시 후 상담원이 전화를 받아서 관세청 관세세금 문자를 받았는데 사실 확인을 위해 전화드렸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랬더니 상담원이 하는 말이 관세청은 미납금을 위한 URL 링크 클릭이나 관세청 앱 설치를 요구하지 않는다는 걸 알리면서 받으신 문자는 관세청을 사칭한 스미싱 허위 문자라는 걸 알려주셨습니다.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한국인터넷진흥원

 

 

그러면서 금융기관 등 사칭한 스팸메시지 신고로 한국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 또는 http://www.boho.or.kr로 신고하면 된다는 걸 알려주셨어요.

 

728x90

 

만약 문자 메시지 내용에 URL 또는 안내한 번호로 연락을 했다면 원격 조정의 우려가 있고 심각할 상태일 경우 안내에 따라 설치했던 앱을 삭제하고 핸드폰을 초기화해야 될 수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이들은 URL 링크를 통해 개인정보를 탈취하거나 자금을 편취하는 방식으로 피해를 주고 있다는 걸 알게 됐고 또 하나 이상하면서 게으르다고 느껴진 부분은 관세미납을 알리는 금액이 다른 사람들과 동일하게 924,699원이더라고요.

 

다행히 URL이 포함된 내용의 문자는 아니었고 문자 메시지로 안내한 번호로 연락을 하지 않았는데 빠르게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에 눌렀다면 큰일 날뻔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의 경우 해외물품 사이트를 이용한 적이 없어서 의심을 하게 됐지만 해외직구로 해외물품 사이트를 이용해서 주문한 내역이 있으신 분들은 쉽게 속을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국제발신으로 온 것은 대부분 스팸문자일 확률이 높고 관세는 15만원 이상부터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이러한 유형의 관세청 관세세금 문자를 받게 될 분들이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알려드리는 내용이니 다른 분들도 이러한 사기성 허위 문자로 인해 피해받지 않도록 주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읽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