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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우체국택배 배송지변경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체국택배로 물건을 주문했거나 누군가에게 선물을 받게 될 예정인데 배달되는 장소로 수취인 주소지가 잘못 입력되었다는 걸 뒤늦게 알게 되어 주소를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게 된 분들이 있을 겁니다.

 

 

 

 

당황스러웠지만 유선상으로 바꿀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우체국에 전화를 해보게 되었는데요.

 

연결 후 우체국 직원에게 수취인 주소를 변경해달라고 요청했으나 우체국 또는 택배사업소에 있을 땐 가능할 수 있지만 이미 이동 중이라면 유선상으로는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다른 방법으로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나 앱을 이용하거나 카카오 수취 알림 서비스(안내톡이 왔을 때 상세보기> 수취인배달장소변경)를 통해서 바꿀 수 있다는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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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처럼 비슷한 상황으로 이미 접수된 상태에서 수취인 정보에 이상이 있다는 걸 알게 되어 바꾸려는 분들이 있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우체국택배 배송지변경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진행하기 전에 알고 계실 부분부터 말씀드리자면 배달 장소 변경 시 배송 관할 총괄국(지역)이 달라서 수수료 2,100원이 부과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시고 인터넷우체국의 웹 사이트를 기준으로 알려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인터넷우체국

 

 

인터넷우체국 이동

 

 

수취인이 원하는 장소로 수령지를 바꾸려면 일단은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에 들어가서 상단 메뉴 중 [우편]에 마우스를 올리면 [부가서비스]를 찾을 수 있고 하위 메뉴로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서비스]가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서비스는 집배원이 배달한느 시간대에 우편물 표기 주소지에서 받기 어려운 경우 받는 분이 원하는 배달장소로 변경하는 서비스로 PC와 모바일 합산 1회로 한정된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서비스안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보시고 그래도 계속 진행하길 원한다면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로그인하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먼저 보안프로그램(nProtect Online Security)을 설치해야 가능한 서비스임을 알릴 테니 [확인]을 눌러 안내에 따라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되고 다시 인터넷우체국 사이트로 돌아거면 로그인 화면이 보이게 될 테니 아이디 로그인, 공동인증서 로그인, 간편인증(민간인증서) 중에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되면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서비스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개인정보 추가 수집 및 이용 동의, 휴대폰 본인인증 이용에 동의하는 항목에 체크를 해주시고 본인인증을 눌러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인증이 완료되면 신청인 정보가 표시되고 아래에서 신청인 정보를 확인 후 [검색]을 누르면 신청 가능한 등기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목록이 조회된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목록을 찾았다면 신청가능 여부에 있는 [신청]을 클릭해 주시고 유의사항을 안내하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보내는 분, 받는 분 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텐데 받는 분에서 주소가 기존에 입력했던 주소로 표시되어 있지만 변경할 수가 있으니 바꿔주시면 되고 [신청]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시 확인할 수 있게 보여주는데 변경 배달주소에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 주시고 나머지 단계적인 과정을 완료하면 쉽게 배송지 변경 작업을 마칠 수 있을 거예요.

 

우체국택배 배송지변경을 하고 나서 다시 신청을 하면 우편물 도착일이 늦어질 수 있지만 기한 내에 받지 못하거나 엉뚱한 장소에 머물러있어 차질이 생기는 것보다는 나을 것이므로 이와 같은 방법으로 조치를 취하면 된다는 것을 알려드렸고요.

 

만약 이미 시기를 놓쳐 기존에 입력했던 수취 주소로 택배배송이 완료됐을 땐 인터넷우체국 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해서 반품 또는 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해서 원래 받아야 될 배달주소로 다시 배달되게끔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 시 궁금하거나 진행함에 있어 어려운 점이 있고 신청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땐 우편고객센터인 우체국콜센터(1588-1300)로 연락해서 문의를 해보시면 될 거예요.

 

우체국콜센터 영업시간은 평일 09:00~18:00까지이고 해외고객은 82-2-2108-9895번으로 영업시간이 같으니 가능한 시간에 연락하시면 되겠지만 국내, 해외고객 모두 공통사항으로 토요일/공휴일은 휴무라서 영업을 하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읽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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