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대한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관련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Korean Air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항공사로 여행 또는 비즈니스 출장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간혹 날씨의 영향으로 비행기가 결항되거나 일정이 변경되어 한공권을 취소 또는 다른 날짜로 변경해야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을 겁니다.

 

 

 

 

대한항공을 처음 이용하거나 오랜만에 이용하려는 상황에서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해 볼 게 생겼는데 어떤 번호로 연락하면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대한항공 고객센터의 대표전화 및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로즈마리> 이미지 출처: Korean Air

 

 

대한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001 또는 02-2656-2001번으로 연락하시면 되고 전국 대표번호(1588)는 통신사의 요금정책에 따라 무제한 요금제 적용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사용 방법은 전화를 걸었을 때 국내선 서비스 1번, 국제선 서비스는 2번이니 해당되는 걸 선택하면 됩니다.

 

 

보이는 ARS 이용은 1번, 음성 ARS 이용은 2번을 누르면 되는데 필자는 1번을 선택할 경우 보이는 ARS 링크 문자 메시지를 전송해 줄 테니 확인 후 링크를 눌러주세요.

 

 

 

 

보이는 ARS에 연결되면 휴대폰 화면을 보고 원하는 셀프서비스 메뉴를 선택하면 될 것이며 메뉴 선택 시 챗봇 답변으로 연결되고 챗봇이 답변하지 못할 경우 전문 상담직원과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RS 셀프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하단에 [상담원연결]을 눌러주세요.

 

그럼 직원 연결 예상 대기시간을 알릴 테니 직원 연결을 진행하려면 [확인]을 눌러주시고 연결 후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내용이 녹음되며, 보이는 ARS가 자동으로 종료된다고 하니 이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운영시간은 국내선과 국제선의 경우 다르게 운영되고 있는데 국내선으로 한국어/영어는 매일 07시~오후 19시까지입니다.

 

국제선으로 한국어는 매일 오전 07시~밤 22시까지, 영어는 매일 24시간, 일본어는 매일 09시~19시까지(일본 현지시간 기준), 중국어는 매일 오전 08시~오후 19시까지(중국 현지시간 기준)이니 전화할 일이 생겼을 때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유의사항으로 현재 계신 국가가 아닌 다른 국가의 전화번호로 연결을 하면 국제 전화 요금이 부과되며, 현재 계신 국가의 무료 또는 국내 전화번호를 이용하더라도 통신사 요금 정책(로밍서비스, 선불요금제 등)과 호텔의 사정에 따라 전화 요금이 청구되거나 연결이 제한될 수도 이으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 전화할 상황이 못되거나 대한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결이 어려울 경우 대한항공 홈페이지 내 자주 묻는 질문은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요.

 

 

 

 

자주 묻는 질문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사용 및 적립, 예약/좌석배정, 변경/환불, 항공권, 수하물, 공항/라운지, 홈페이지 이용, 기타 등 자주 물어보는 질문에 답변되어 있는 내용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여행 중 불편사항이 있거나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알려드린 방법으로 문의를 해보면 될 것이며 겪게 된 문제가 잘 해결될 수 있길 바라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읽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